UPDATED. 2024-03-28 17:51 (목)

코어닥스, 박시덕 前 후오비코리아 대표이사 시장감시위원장으로 영입
상태바
코어닥스, 박시덕 前 후오비코리아 대표이사 시장감시위원장으로 영입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08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COREDAX)는 박시덕 전(前) 후오비코리아 대표이사를 시장감시위원회 위원장 겸 이사로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박시덕 이사는 KB국민은행 입행 후 27년간 자금세탁방지, 소비자보호, 컴플라이언스 등 영업점 관리 업무와 함께 개인금융 및 기업금융 전문가로 활동한 정통 금융 베테랑이다. 이후 후오비코리아로 자리를 옮겨 5년간 준법감시인 및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며 자금세탁방지조직 구성 및 시스템 구축, 컴플라이언스, 내부통제 등 가상자산 거래소 컴플라인언스 업무와 함께 거래소 경영관리를 총괄하기도 했다. 

박시덕 이사는 금융권과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근무한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코어닥스의 시장감시위원회 위원장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코어닥스 시장감시위원회는 △불공정거래행위 등 시세조종 행위 조사 △임직원의 불공정 거래 행위 등 관리·감독 △거래중지, 유의종목 지정 등 투자자 보호 및 가상자산 생태계 교란 행위 방지를 위해 코어닥스가 지난해 6월 신설한 상설합의체 기구다.

임요송 대표는 “전통 금융권과 가상자산 거래소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박시덕 이사의 영입으로 코어닥스의 시장감시위원회의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코어닥스는 투자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고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수 인재의 영입 및 양성에도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