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유아인 '나혼산' 한남동 집 압수수색… 소환 조사도 임박
상태바
유아인 '나혼산' 한남동 집 압수수색… 소환 조사도 임박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3.07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이 마약 상습 투약 혐의로 조사 중인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7)의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2022.6.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사진=뉴스1) 경찰이 마약 상습 투약 혐의로 조사 중인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7)의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2022.6.23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경찰이 마약 상습 투약 혐의로 조사 중인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7)의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했다고 뉴스1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7일 오전부터 유씨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해 오후 4시20분쯤 종료했다고 밝혔다.

마약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유씨가 살고 있는 용산구 한남동 거주지를, 오후 주민등록상 주소지인 이태원동의 모처를 각각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앞서 지난해 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프로포폴 상습 투약이 의심되는 51명을 수사 의뢰하자 유씨 조사에 나섰다.

지난달 5일에는 미국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유씨를 상대로 간이 소변검사를 실시해 대마의 주성분인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양성 반응을 확인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유씨의 소변과 모발을 보내 정밀감정을 의뢰하는 한편 유씨에게 프로포폴 및 케타민을 투약한 강남구 및 용산구의 성형외과 등 병의원을 압수수색하고 관계자들을 참고인으로 소환 조사했다.

국과수 정밀감정 결과 유씨에게서 프로포폴은 물론 대마, 코카인까지 검출되자 경찰이 이날 유씨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경찰이 유씨 거주지를 압수수색하면서 유씨의 소환 조사가 임박했다는 관측도 나온다. 경찰 안팎에서는 이르면 다음주 중 유씨의 소환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이어서 소환 일정과 압수 물품 등에 대해 자세히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