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엑스플라, 카나랩스와 파트너십… "크로스체인 기술력 활용해 웹3 투자 활성화"
상태바
엑스플라, 카나랩스와 파트너십… "크로스체인 기술력 활용해 웹3 투자 활성화"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3.10 09: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XPLA)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에 ‘카나랩스(Kanalabs)’가 기술 파트너로 합류했다고 9일 밝혔다.

카나랩스는 탈중앙화 금융서비스(디파이, DeFi)를 위한 크로스체인 브릿지를 개발하는 웹3 프로젝트다. 크로스체인 브릿지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경계를 허물어 유저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스왑, 예치, 스테이킹 등 웹 3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앱토스, 솔라나, 폴리곤 등 다양한 생태계에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지원해 선도적인 디파이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XPLA는 카나랩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XPLA 참여자들이 여타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과 NFT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카나랩스의 크로스체인 브릿지 기술은 XPLA의 범용성을 향상시켜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XPLA의 다양한 웹3 게임 콘텐츠와 카나랩스의 크로스체인 디파이 기술을 결합해 게임과 투자가 연계되는 ‘게임 파이(GameFi)’로의 기술적 진화도 기대된다.

XPLA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 외에도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오지스(Ozys), 제로엑스엔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덱스랩(Dexlab)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하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