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ETH두바이 개발자들, 챗GPT 극찬… "AI, 개발자 대체하지 않을 것"
상태바
ETH두바이 개발자들, 챗GPT 극찬… "AI, 개발자 대체하지 않을 것"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3.16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ETH두바이 콘퍼런스에 참석하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챗GPT(ChatGPT)에 대해 극찬했다.

15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는 최신 챗GPT 업그레이드로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 개발자가 검토, 제안, 통찰력을 제공받을 수 있겠다는 가능성을 보고 ETH두바이(ETHDubai) 콘퍼런스에서 참석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이 주제를 탐구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Coinbase)의 코너 그로건(Conor Grogan) 이사는 챗GPT와의 즉석에서 대화를 나누었다. AI 챗봇은 많은 보안 취약점을 강조하고 계약을 악용하는 방법을 입증했다.

블록체인 개발자 새먼 아샤드(Salman Arshad)는 보안 및 감사 프로세스에서 웹3(Web3)에 중점을 둔 챗GPT와 블록체인의 연관성을 강조했다. 스마트 계약 감사자는 비용이 많이 드는데 챗GPT는 적시에 비용 효율적인 코드 검토 방법을 제공한다. 그는 “챗GPT와 AI 도구는 축복이다. 우리의 적이 아니다. 개발자의 경력을 끝장내지도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샤드는 "챗GPT의 광범위한 지식 기반은 강점이지만 여전히 특정 비즈니스 논리 및 자극은 사람의 개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개발자는 AI 기반 도구를 사용하여 훨씬 짧은 시간에 훨씬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누릴 수 있다.

또 다른 블록체인 개발자인 사이드 가잔퍼(Syed Ghazanfer)는 챗GPT의 협업적 특성을 강조했다. 챗GPT는 프로세스 자동화 및 인간 작업자 대체라는 잠재적인 위협이 되기보다는 다양한 사용자에게 훨씬 더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나는 챗GPT에 정말 찬성한다. 챗GPT가 사람을 대신하게 하려면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요구 사항을 전달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발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가잔퍼는 챗GPT가 전체 문서 읽기 및 압축 같은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개발자에게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챗GPT는 개발자가 코딩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매우 유용한 것으로 입증되었고, 앞으로 스마트 계약 및 웹3 플랫폼의 보안 감사에도 유용할 것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진단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