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알트코인 시즌 시작되나? 10배 상승 주목되는 코인 BEST 6
상태바
알트코인 시즌 시작되나? 10배 상승 주목되는 코인 BEST 6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17 1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긍정적 소비자물가지수 수치가 발표된 이후 비트코인이 2만 6,000달러를 넘어 치솟으며 가상화폐 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았다. 지난 2주 동안 실버게이트 및 SVB 사태로 금융 시장에는 대혼란이 야기되어 트레이더들을 불안에 떨게 했다. 

하지만 가상화폐 시장의 전망은 다시 밝아보이며 비트코인은 잠시 2만 달러 아래로 추락했다가 오랫동안 저항으로 작용했던 2만 5,000달러를 드디어 돌파했다. 은행 시스템의 불안정성에서 피난처를 찾은 자금이 대거 디지털 자산으로 유입되며 BTC는 2만 6,555달러까지 치솟았고 시장에 큰 충격을 주었다.

비트코인이 잠시 랠리의 열기를 식히며 지엽적 조정기를 거치는 동안 기록적 수익률의 불씨는 알트코인으로 옮겨 붙어 수익을 극대화하는 투자자가 몰리고 있다. 

◆2023년 10배 상승할 가상화폐 6개
이제 알트코인 시즌이 성큼 돌아온 만큼 아래에는 2023년 10배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알트코인 프로젝트 6개를 소개한다. 

1. 러브 헤이트 이누 Love Hate Inu (LHINU)

러브 헤이트 이누(Love Hate Inu, LHINU)는 밈코인의 바이럴 특성과 보트투언(Vote-to-Earn) 시스템을 결합한 신규 가상화폐 프로젝트이다. 러브 헤이트 이누의 사전 판매가 지난 화요일에 시작한 이후 투자자들은 폭발적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일주일도 안 되어 투자금은 90만 달러를 돌파했다. 프로젝트에서 사용자는 도널드 트럼프, 앤드류 테이트, 일론 머스크 등 논쟁의 중심에 선 인물에 관해 의견을 표현할 수 있으며 동시에 보상도 얻을 수 있다. 

LHINU는 32억 달러 규모의 온라인 설문조사 시장을 혁신하여 NFT 할인 코드 및 물리적 자산 담보 NFT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후원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LHINU 생태계는 실시간 투표 스테이킹 시스템을 사용해 최소 30일 동안 $LHINU 토큰을 스테이킹해야만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투표 과정의 조작을 방지한다.

사전 판매는 총 8단계로 구분되며 가장 저렴한 가격에 토큰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현재 가격인 0.000085 USDT에 구매해야 한다.사전 판매 마지막 단계에서 LHINU는 $0.000145까지 상승해 현재 가격 대비 70.5% 높은 가격이 된다. 

LHINU는 도지코인, 시바 이누, 플로키, 타마도지 등 강아지 테마 밈코인의 계보를 이어 소셜 미디어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 대세 밈코인에 투자할 기회를 잡을 기회가 지금 왔다. 

2. 랜드셰어 Landshare (LAND)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사용한 가장 유망한 프로젝트 중 하나로 랜드셰어(Landshare, LAND)가 있다. 랜드셰어는 BSC에서 최초로 부동산을 토큰화한 디파이 플랫폼이다. 프로젝트는 2021년에 출시되었으며 개발팀은 2022년 크립토 윈터 동안 길고 깊은 개발 시기를 거쳐 데뷔했다. 

랜드셰어는 최근에 블록체인에서 최초로 주택 리모델링 사업을 토큰화했으며 이는 프로젝트의 큰 업적이 되었다. 레노베이션에서 LAND 보유자는 3개월 간 토큰을 잠그고 자금을 형성해 사우스다코다주에 위치한 부동산을 구매, 개조 및 판매하였으며 연수익률 40%를 달성했다. 

이 혁신적 생태계는 거버넌스 측면에서도 큰 발전을 이루어 토큰화된 부동산 자산의 미래를 민주화하기 위해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거버넌스 체계로 변화할 계획을 발표했다. DAO는 3월 16일에 출시된다. 

이번주에 디파이 자산 토큰화 및 DAO 거버넌스 측면에서 커다란 돌파구를 연 만큼 LAND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LAND는$1.93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전 대비 1.16% 하락한 상태이다. 랜드셰어는 2월 초부터 디파이 토큰화 테마가 유행하며 200% 랠리하였다. 
 

랜드셰어의 상대강도지수(RSI)는 월요일에 30% 펌핑 이후 다소 과열된 72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가격 안정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진입하기 좋은 가격대라 할 수 있다. MACD는 0.04로 강세 다이버전스를 나타내며 20일 일일이동평균선 위로 상승하고자 하는 펌핑 움직임을 반영한다.

랠리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다음 목표가인 $3에서 저항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현재 가격 대비 55% 높은 가격이다. 하방 위험은 제한되어 있어 지지선이 $1.50에 있으며 잠재적으로 22.5% 하락할 위험이 존재한다. 전반적으로 랜드셰어는 토큰 공급량이 매우 적어 DAO 출시와 함께 급상승할 가능성이 커보인다. 이를 통해 위험보상비율이 2.45라 할 수 잇어 높은 수익이 가능한 매우 매력적인 진입 가격이라 분석한다. 

3. 파이트 아웃 Fight Out (FGHT)

최근 가상화폐 트위터 커뮤니티에서 주목 받고 있는 신규 무브투언 프로젝트로 파이트 아웃(Fight Out)이 있다.파이트 아웃은 더욱 진보된 스테픈을 지향하는 플레이투언 및 무브투언 디앱으로 사용자가 궁극의 파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피트니스 여정을 함께 한다. 스테픈은 걸음 수만 측정하는 단일한 추적 기능과 값비싼 생태계가 큰 한계로 지적되었으며 실제 수익을 거두기 위해서는 고가의 NFT를 구매해야 했다. 파이트 아웃은 이를 보완해 다양한 운동 활동을 측정하고 보상을 제공하며 복싱부터 웨이트트레이닝 등의 운동도 포함된다. 

모든 활동은 영혼과 일체인 아바타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아바타는 스테픈의 운동화와 비슷한 기능을 갖지만 구매하거나 재판매할 수 없다는 면에서 다르다. 아바타는 현실 세계의 운동 성과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며 사용자가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운동할 때마다 이는 실시간으로 기록되며 아바타의 능력치가 함께 올라간다. 동시에 인게임 통화 $REPS도 획득할 수 있다.

$REPS 토큰은 다시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 $FGHT로 교환할 수 있다. 혹은 NFT 마켓플레이스 구매, 높은 보상을 제공하는 PvP 대회 참여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격투기 세계의 여러 유명 인사도 야심찬 웹3 프로젝트 응원에 나선다. UFC 파이터 아만다 리바스와 타일라 산토스는 프로젝트의 앰배서더로 합류했으며 더 많은 앰배서더가 3월에 추가로 발표된다. 
 

앰배서더는 MMA 세계로 국한되지 않으며 세계 복싱 챔피언 사바나 마샬도 앰배서더로 참여해 챌린지와 대회를 주최한다. 파이트 아웃 사전 판매에서 최대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려면 서둘러야 하며 투자금은 550만 달러를 돌파했고 최대 67%의 보너스 토큰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개발팀은 최근 추천 링크 프로모션도 시작해 공유 링크를 통해 판매가 발생하면 5%의 수수료를 획득할 수 있다.추천인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파이트 아웃 홈페이지에 들어가 가상화폐 지갑을 연결한 후 5% 추천 링크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버튼을 누르면 고유의 추천 링크가 생성되며 이 링크를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면 모든 준비가 끝난다.이제 누군가 해당 링크를 통해 $FGHT 토큰을 구매하면 투자금액의 5%를 USDT로 받을 수 있다. 

4. 페치에이아이 Fetch Ai (FET)

2월에 챗 GPT와 구글 BART 등 인공지능 상품이 가상화폐 시장에 AI 돌풍을 일으키며 페치에이아이(Fethch AI)도 폭발적으로 상승했다.이러한 상승은 오랜 기간 선도적 인공지능 블록체인을 개발한 후 발생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 공개한 페치에이아이 2023년 로드맵은 올해 다양한 개발 사항이 예정되어 있어 생태계가 크게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 로드맵은 주로 페치 생태계에서 기대되는 확장 영역인 마이크로 에이전트에 집중한다. 

페치 에이아이는 최근 세계 최대 전자기기 제조사 보쉬(Bosch)와 제휴를 맺어 페치 인공지능 재단(Fetch AI Foundation)을 설립했다. 파트너십 조직은 인공지능 및 웹3와 연관된 새로운 산업 기술의 적용을 장려하는 데 중점을 둔다.

페치에이아이의 네이티브 토큰 FET는 현재 $0.41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6.84% 하락했다. AI 돌풍이 휩쓸고 간 이후 FET는 큰 조정기를 거쳤으며 이제 아래 추세 지지선에서 다시 반등하고 있다. 
 

월요일부터 이어진 54% 상승 랠리로 FET는 다시 20일 이동평균선 위로 올라섰으며 이제 가격대를 굳히고 있다. 조정기가 끝을 맞이하며 $0.50의 저항을 뚫을 수 있다면 알트코인 시즌의 시작으로 2월의 인공지능 랠리가 다시 시작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상대강도지수는 현재 52로 과매도 구간에서 상당히 상승해 앞으로 FET가 더욱 올라갈 것을 예고한다. FET 강세 세력이 저항선을 계속 시험하면서 MACD는 경계선에 위치해 있다. 

전반적으로 FET가 $0.50를 지지선으로 뒤집을 수 있다면 목표가가 $0.75가 되어 78.5% 상승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하방으로는 $0.30의 지지선까지 하락해 28.5%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따라서 FET의 위험보상비율은 2.73로 매우 매력적인 진입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5. C+Charge (CCHG)

C+Charge는 탄소 배출권 산업을 혁신하고 전기차 운전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신규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C+Charge는 P2P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블록체인 기술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랫폼에서 전기차 운전자는 충전의 보상으로 탄소 배출권을 얻으면서 산업의 성장으로부터 혜택을 볼 수 있다. 

지금까지는 테슬라와 같은 전기차 제조사 등 대기업만 탄소 배출권 시장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다. C+Charge는 개인 소비자에게도 탄소 배출권 시장을 개방해 전기차 패러다임으로의 변환을 가속화한다.

C+Charge 사전 판매 누적 투자금은 295만 달러를 돌파했으며 현재 7단계가 진행되고 있다. CCHG 사전판매는 투자자에게 친환경 가상화폐 프로젝트에 초반부터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얼리버드 투자자를 위한 5만 달러 상당의 기브어웨이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6. 로보테라 RobotEra (TARO)

로보테라는 플레이어가 직접 로봇을 디자인하고 제작할 수 있는 게임파이 프로젝트이다. 로봇으로 레이싱, 배틀, 전략 게임 등 다양한 게임에 참여하거나 다른 사용자와 대결할 수도 있다.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 $TARO 토큰을 획득할 기회를 제공하며 토큰은 가상 자산을 구매하고 판매하거나 플랫폼의 수수료를 정산하고 보상을 지급하는 데 사용된다. 

로보테라는 현재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투자자에게 거래소에 상장되기 전에 $TARO 토큰을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사전 판매에서 TARO는 크게 할인된 가격 $0.02에 토큰을 판매하며 최소 투자금액은 $50이다. 고래 투자자들이 사전 판매에 대거 참여하며 이제 1 단계 종료가 임박했다. 사전 판매는 크게 2단계로 구분되며 2단계에서 $TARO 가격은 $0.025로 인상된다.

따라서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은 토큰을 확보하려면 1단계에서 투자하는 것이 유리하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이미 5,081만 $TARO가 판매되었으며 여러 게임파이 고래투자자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