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7:31 (금)

오케이엑스, 캐나다 서비스 중단
상태바
오케이엑스, 캐나다 서비스 중단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3.21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OKX)가 캐나다에서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20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OKX는 "오는 24일 오전 12시(EST)부터 캐나다에서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현지인들이 새 계정을 개설하도록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OKX에 따르면 기존 이용자들은 6월 22일(현지 시각)까지 예치 중인 자산을 인출해야 하며, OKX가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모두 청산해야 한다.

OKX는 캐나다에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는 이유가 '일시적'인 것이라며 규제 당국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지 시각 2월 22일 캐나다 증권관리국(CSA)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규제 기관에 등록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법적 구속력이 있는 새로운 계약에 서명할 것을 요구하는 공지를 발표했다. 항목 중 새로운 약속은 'CSA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암호화폐 계약을 통해 가치 창조의 암호화 자산을 구입하거나 예치하는 것'을 금지한다는 내용이다.

현재 모든 암호화폐 거래소는 캐나다에서 사용자를 온보딩하기 전에 캐나다 규제 기관에 등록해야 한다. 지난해 6월 온타리오 증권 위원회는 '비준수 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판단한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와 쿠코인에 수백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한 바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