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비트코인 2만 8,000달러 돌파… 2분기 4만 달러 달성할까?
상태바
비트코인 2만 8,000달러 돌파… 2분기 4만 달러 달성할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21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 가격은 2.75% 상승해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현재 2만 7,41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변동폭도 상당히 발생해 2만 7,053달러에서 2만 7,605달러 사이에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미국 은행 파산 사태와 그에 따른 금리 인상 정책의 불투명성이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크게 일조하며 지난 일주일 동안 BTC 가격은 35% 이상 상승했다. 

◆미국 은행 위기의 파급 효과
지난주 금융 시장을 흔들었던 실버게이트 은행, 시그니처 은행, SVB의 연이은 붕괴는 은행의 취약한 리스크 관리와 악화된 거시 경제 시장 상황이 주요 원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은행 시스템의 취약성은 비트코인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있다. 

SVB의 붕괴는 미국의 지원으로 어느 정도 진정되는 듯 했으나, 끝내 유럽 시장으로 번져 스위스 2위 은행 크레딧 스위스(Credit Suisse)의 유동성 위기로 이어졌다. 이에 따라 스위스 중앙은행이 540억 달러의 자금을 지원하고, UBS의 인수설이 나오는 등 위기의 불을 소화하기 위한 여러 정책이 등장하고 있다. 

은행 시스템의 취약성이 드러나며 투자자들은 가상화폐의 가치 저장소 기능을 다시 인식하게 되었다. 잠재적 금융 위기 속에서 자산의 가치를 안전하게 지키고자 디지털 화폐에 가치를 저장하는 투자자가 증가하며 비트코인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연준의 통화정책과 비트코인
최근 미국의 은행 붕괴 사태를 진정하기 위해 연준이 3000억 달러 가량의 유동성을 금융 시장에 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동성 증가는 위험 자산 투자 심리를 자극해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유발하는 결과를 낳았다. 

연준의 자금 지원은 그동안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양적 긴축으로 줄였던 유동성을 한 번에 시장에 푸는 효과를 내고 있어 전문가들은 오히려 양적 완화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분석하기도 한다. 

연준이 금융 사태 진정을 위해 양적 긴축 정책을 완화할 것으로 기대되며 가상화폐 시장은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번주 진행되는 FOMC 회의에서 연준이 50bp를 인상할 가능성은 은행 위기의 파급 우려로 다소 낮아졌다. 로이터는 연준이 금리를 25bp만 인상할 것으로 예측하였다. 

◆바이낸스 창펑 자오, 인플레이션 헷지하는 비트코인의 기능 높이 평가해

거래대금 기준 세계 1위 규모인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Changpeng Zhao)  역시 3월 18일에 이번 은행 위기와 관련한 통찰을 공유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기존 법정 통화와 다르게 인플레이션 압박에 저항하는 측면이 있다고 높이 평가했다. 비트코인은 법정 통화와 달리 임의의로 발행할 수 없기 때문이다. 미국 정부가 파산한 은행을 지원하기 위해 3,000억 달러를 발행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자오의 발언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2만 8,000달러 선을 돌파했으며 9개월 만에 최고 가격을 달성했다. 

◆비트코인과 함께 투자할 신규 알트코인 추천
많은 전문가가 다음 대세 불장이 다가오는 것으로 평가하는 만큼, 시장에는 강한 상승률을 보여줄 코인이 많이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사전 판매 코인은 거래소 상장 전 저렴한 가격에 토큰을 제공해, 거래소 상장 후 높은 가치 상승률을 보일 가능성이 있으며, 오늘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사전 판매 코인을 소개한다. 

◆러브 헤이트 이누 Love Hate Inu (LHINU)

러브 헤이트 이누는 사용자가가 최신 이슈에 대해 의견을 투표하여 그에 대해 보상 받을 수 있는 이상적 밈 투표 코인이다. 

개발팀은 개인이 자유롭게 모여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투표할 수 있는 건전한 포럼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사용자는 정치, 예능, 사회적 정의 등 원하는 주제에 관해 의견을 표현하고 이러한 의견이 존중 받는 커뮤니티에서 활동할 수 있다. 투표 과정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공정성, 투명성, 안전성이 보장된다.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LHINU 토큰을 스테이킹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의 보상으로 추가 LHINU 토큰을 받게 된다. 또한 더 많은 토큰을 오랫동안 스테이킹할수록 투표권이 가중된다. LHINU는 사용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설문조사에 투표하고 건전하게 토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틸리티 밈코인이다.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반 투표 플랫폼에서 분산 장부 기술을 사용해 결과를 수정할 수 없는 투표 과정을 구축해 온라인 설문조사 시장을 혁신하려고 한다. 

LHINU 사전 판매는 총 7단계로 진행되며 각각 일주일씩 이루어진다. 토큰 가격은 단계에 따라 상승한다. 전체 토큰 공급량은 1,000억 토큰이며 사전 판매에서 90%의 토큰이 공개 판매된다. 나머지 10%의 토큰은 커뮤니티 보상, 마케팅, 제품 개발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규 개념의 보트투언(vote-to-earn) 밈코인 러브 헤이트 이누는 소셜 미디어에서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으며 누적투자금도 일주일 만에 126만 달러를 넘었다. LHINU 토큰 가격은 현재 $0.00009이므로 가격이 더 오르기 전에 투자하려면 서둘러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