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파라메타·유하, STO 활용한 ‘콘텐츠 조각투자 플랫폼’ 구축 협업
상태바
파라메타·유하, STO 활용한 ‘콘텐츠 조각투자 플랫폼’ 구축 협업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3.21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웹3 인에이블러(Web3 Enabler) ㈜파라메타(PARAMETA, 구 아이콘루프, 대표 김종협)가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광고 펀딩 중개 플랫폼 유하(YOUHA)와 ‘콘텐츠 조각투자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업한다.

파라메타와 유하가 공동 개발 예정인 본 플랫폼은 유튜브, 드라마, 예능, 웹툰, 공연, 전시, 엔터테이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대상으로 조각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지난 2월 금융위원회의 'STO 가이드라인(토큰증권 발행·유통 규율체계 정비방안)' 공개에 따라 조각투자 플랫폼의 활성 본격화가 전망되는 가운데, 파라메타와 유하가 선보일 ‘콘텐츠 조각투자 플랫폼’ 또한 개인에게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협업에서 파라메타는 STO(토큰증권) 전반의 기술을 API 기반으로 제공하는 자사의 '파라메타 S(Parameta S, STO as a Service)'를, 유하는 유튜브 콘텐츠 광고 펀딩 중개 관련 인프라 및 노하우를 새로운 '콘텐츠 조각투자 플랫폼'에 녹여낼 예정이다.

유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 콘텐츠 대상의 광고 펀딩 중개를 시작으로, 현재 CJ ENM, JTBC 등 미디어사 유튜브 콘텐츠로까지 대상 범위를 확장했다. 이를 토대로 향후 유튜브 콘텐츠뿐 아니라 드라마, 예능, 웹툰, 영화, 전시, 공연, 엔터테이너 등의 콘텐츠로까지 조각투자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