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3월이 지나기 전에 투자해야 할 코인 BEST 5
상태바
3월이 지나기 전에 투자해야 할 코인 BEST 5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23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몇 주 간의 불장 끝에 전체 가상화폐 시장은 잠시 가격 조정을 겪고 있다. 하지만 최근 전체 시장이 시가 총액 1조를 찍으며 반등이 임박했음을 예고한다.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같은 대형 코인도 하락 추세에 저항해 지난 몇 시간 동안 양봉을 향해 가고 있다.

이외에 다른 알트코인도 강세 조짐을 보이고 있다. 본 기사에서는 3월이 지나기 전에 반드시 투자해야 할 암호화폐 BEST 5위에 대해 알아본다. 

◆러브 헤이트 이누 Love Hate Inu ($LHINU)

가상화폐 추천 목록 1위를 차지한 알트코인은 러브 헤이트 이누(Love Hate Inu)의 토큰 $LHINU이다. 러브 헤이트 이누는 밈 투표 토큰으로 사용자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표현하고 그 대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했다. 플랫폼은 독특한 캐릭터 일러스트와 블록체인 기술로 소셜 미디어에서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 설문조사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으로 2023년 32억 달러 규모의 시장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러브 헤이트 이누 이렇듯 유망한 시장을 공략하고 참여에 대해 보상까지 지급한 것을 고려하면 높은 투자자 관심이 이해 간다. 

플랫폼은 정치, 엔터테인먼트, 사회적 정의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일론 머스크(Elon Musk), 앤드류 테이트(Andrew Tate) 등 논란의 인물에 대한 감정도 투표할 수 있다. 

러브 헤이트 이누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안전하고 투명한 투표 시스템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LHINU 토큰을 스테이킹해야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더 많은 토큰을 스테이킹할수록 투표권이 가중된다. 

사람들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구분하고 표현하는 것에 열광하는 만큼 $LHINU가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된다. 

개발팀은 사전 판매에서 전체 토큰 공급량의 90%를 제공해 러그 풀 가능성을 방지한다. 나머지 10%의 토큰은 인센티브, 프로모션, 제품 개발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프로젝트의 네이티브 토큰 $LHINU는 $0.00009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더리움(ETH) 혹은 테더(USDT)로 구매할 수 있다.지금까지 러브 헤이트 이누는 140만 달러 가까운 투자금을 모금했다. 

◆신핀 네트워크 XDC Network (XDC)

신핀 네트워크(XDC Network)는 EVM 호환, 기업용 블록체인으로 상호운용 스마트 계약을 지원한다. 프로토콜은 지분증명(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초당 2,000의 트랜잭션(TPS)이 가능하며 트랜잭션 지연은 2초이고 가스 비용이 거의 0에 가깝다.

비록 지분증명 합의 절차에는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지만, 검증자는 소량의 작업증명(PoW)을 완수해야 신규 블록을 제안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네트워크의 스팸 저항성을 높였다. 

XDC 코인은 네트워크의 거래 및 스마트 계약을 구동한다. 사용자는 토큰을 스테이킹해야 검증자를 실행하고 블록 생성에 참여할 수 있어 네트워크의 안전성 및 보안의 연속성을 보장한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XDC 가격은 $0.04이며 24시간 거래대금은 1,100만 달러이고 전일 대비 20.89% 상승했다. 자산의 기술적 분석은  XDC의 강세 움직임을 예고한다. 

XDC의 현 시세는 50일 단순이동평균선(SMA)인 $0.02와 200일 SMA인 $0.38 위에 존재한다. MACD는 강력한 매수 신호를 보낸다. 하지만 상대강도지수(RSI)가 현재 85.74로 코인이 과매수 구간에 있음을 나타낸다. 

◆파이트 아웃 Fight Out (FGHT)

파이트 아웃은 플레이투언(P2E)과 트레인투언(train-to-earn) 메카니즘을 결합한 혁신적 프로젝트로 사용자가 현실 세계의 피트니스 상태를 메타버스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플랫폼의 플레이투언 게임을 즐기며 FGHT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현실 세계의 운동 활동은 아바타의 능력치에 그대로 반영된다.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내부 상점에서 디지털 자산을 운동 장비, 의류, 회원권 할인권 등으로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또한 챌린지를 완수하여 보상을 획득하고 신체를 단련하며 NFT 아바타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파이트 아웃은 피트니스와 게임을 적절히 융합하여 사용자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면서 동시에 재미를 느끼며 인센티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이외에도 파이트 아웃 게임 생태계에는 실시간 베팅 판타지 모드가 있어 사용자가 판타지 MMA 및 판타지 경기에 베팅하고 경품을 탈 수 있다. 

사용자는 커뮤니티 기여 및 운동 과제 완수에 대한 보상으로 REPS 토큰을 받게 된다. 하지만 플랫폼의 공식 통화 FGHT가 플랫폼의 모든 거래에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개발팀은 사전 판매에서 보너스 프로그램도 진행해 최대 67%의 추가 토큰을 받을 수 있다. 

보너스를 받기 위해 투자자는 토큰을 36개월 이상 베스팅하고 5만 달러 이상 구매해야 한다. 이미 투자하여 인센티브 혜택을 누린 투자자의 경우 10%의 토큰을 추가로 받게 된다. 현재 시점 기준으로 FGHT 토큰은 $0.03090에 판매되고 있으며 누적 투자금은 573만 달러를 넘었다. 사전 판매는 3월 31일에 종료되며 4월 5일에 중앙 코인 거래소에 상장된다. 

◆넥소 Nexo (NEXO)

넥소는 블록체인 기반 대출 플랫폼으로 소비자가 가상화폐를 담보로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법정 통화 혹은 스테이블코인 형태의 대출을 받으려면 사용자는 우선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리플(XRP) 등의 지원되는 가상화폐를 담보로 예치해야 한다.

넥소의 네이티브 토큰 NEXO를 네트워크에 잠그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에는 낮은 금리 그리고 예치한 자산에 대한 이자 수익 등이 포함된다. 또한 넥소 매출에서 발생한 배당금은 토큰 보유자에게 지급된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NEXO는 $0.68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거래대금은 3,000만 달러로 지난 24시간 동안 5.97% 상승했다.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넥소 코인은 미약한 강세 흐름을 보인다. 넥소는 단기적으로 50일 SMA인 $0.71보다 살짝 아래에 가격이 위치해 있다. 

하지만 200일 SMA인 $0.84는 현재 가격에서 다소 멀리 위치해있으며 가상화폐 시장의 긍정적 분위기가 계속 이어진다면 곧 장기 SMA까지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상대강도지수(RSI)는 56.52로 넥소 코인이 저매수 구간에 있음을 나타낸다. 한편 자산의 MACD는 강력한 매수 신호를 보내고 있다. 

◆C+Charge (CCHG)

최근 들어 전기차(EV)의 인기가 급증하며 탄소 배출량을 저감할 효과적 방법이 등장했다.하지만 탄소 배출권 이슈 및 제한된 인프라로 인해 전기차로의 전환은 여전히 느리다.

C+Charge는 이러한 흐름을 사용해 블록체인 기술로 탄소 배출권을 전기차 충전 시장에 결합해 솔루션을 제공한다.프로젝트는 전기차 충전을 위한 P2P 결제 시스템을 개발해 사용자에게 뛰어난 가치를 제공한다.

C+Charge는 전기차 운전자가 충전할 때 보상으로 탄소 배출권을 제공해 전기차 사용을 장려하고자 한다.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삶의 방식을 장려해 전기차 충전 결제 분야에서 새로운 표준을 세운다.

C+Charge는 전기차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필수적이라 믿으며 모두가 수월하게 전기차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플랫폼의 모바일 앱은 EV 소유주에게 충전 관련해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종합 허브의 역할을 한다. 앱은 탄소 배출권 잔고를 추적하고 결제를 처리하고, 충전소 위치 정보 및 가격 정보 등을 제공해 충전 과정의 모든 단계를 돕도록 설계되었다.

$CCHG 토큰은 프로젝트의 경제를 뒷받침한다. 현재 시점 기준으로 토큰 가격은 $0.02350이다. 사전 판매는 최근 320만 달러의 이정표를 달성했으며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마치며 
러브 헤이트 이누는 타마도지, 시바 이누 등 다른 강아지 테마 밈코인의 인기를 등에 업고 등장했다. 하지만 실제 세계와 관련된 사용 사례를 제공해 기존 플랫폼과 차별점을 둔다.

안전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투표 시스템 덕분에 사용자는 보복 걱정 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면서 동시에 인센티브까지 얻을 수 있다. 러브 헤이트 이누는 온라인 설문 시장을 공략하며 밈을 활용해 바이럴 인기를 얻을 가능성이 높아 프로젝트의 미래가 밝다고 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