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7:25 (화)

니어 프로토콜, 한국 웹3 게임 이끈다… 위메이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니어 프로토콜, 한국 웹3 게임 이끈다… 위메이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24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니어 재단(NEAR Foundation)은 전 세계 게임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3’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웹3 게임사인 위메이드(WEMADE)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니어 재단과 위메이드는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개발자 양성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오프라인 해커톤 및 이벤트 개최 △글로벌 인지도 및 네트워크 강화 지원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위한 크로스 체인 공동 연구 및 개발 △웹3 비즈니스 영역에서 협업 기회 창출 위한 상호 지원 구조 설계 등을 함께 추진하며 다각도로 협업할 방침이다.

니어 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은 위메이드는 20년 이상의 풍부한 게임 개발 경험과 다양한 사업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이끄는 업계 선도기업이다.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을 통해 진일보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게임 본연의 재미에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을 접목한 ‘미르4’와 ‘미르M’ 글로벌 버전을 성공시키며 전 세계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김석환 위메이드 부사장(WEMIX CEO)은 “위메이드와 니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무수히 많은 잠재적 사용 사례와 혜택을 제공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이끌어간다는 공동의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김 부사장은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개발자들이 오프 체인 앱, 조직, 스타트업 등 기존 체제를 더 간편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블록체인상에 온보딩(Onboarding)할 수 있어야 하며 니어 프로토콜은 이를 위한 이상적인 프로토콜”이라고 덧붙였다.

마리에케 플라멘트(Marieke Flament) 니어 재단 최고경영자(CEO)는 “게임산업의 탈 중앙화된 미래를 위한 공유된 비전을 보유한 위메이드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양사 간 협업을 통해 웹3 산업에서 증가하는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첨단 솔루션 개발(Cutting-edge solutions)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에 있어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사업개발 영역 전반을 총괄하는 니어 코리아 허브가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니어 코리아 허브는 게임 산업을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전환 및 확장하고자 하는 기업과 적극적으로 논의하는 움직임을 보이며 유의미한 결과물을 선보이고 있다.

니어 코리아 허브의 General Manager 스캇 리(Scott Lee)는 “니어 프로토콜의 국내 진출은 비교적 후발주자에 속하지만 한국 게임 시장 개척을 위해 가장 진취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며 “카카오 게임즈 메타보라, 위메이드 등 국내 대형 게임사들과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게임사들과의 협업이 예정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니어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토대로 글로벌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국내 게임사들과 강결합을 이뤄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