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5:28 (수)

아이피샵, 디에프체인과 MPS 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상태바
아이피샵, 디에프체인과 MPS 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27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피샵, DF CHAIN과 MPS 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이 WEB3.0 게임 플랫폼 디에프체인(대표원명수)과 MPS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7일 밝혔다.

인피니티마켓은 스팀이나 구글스토어처럼 다양한 게임의 관리와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는 Web3.0 게임 플랫폼으로서 자체 서버 운영을 통해 탈중앙화 형태를 갖추었으며, P2E에 관심도가 높은 동남아와 중남미에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되고 있다.

현재 인피니티마켓에는 스페셜포스 러쉬, 에이프 스쿼드, 인피티니 러쉬, 픽셀그라운드, 등 다양한 게임들이 서비스 중이며, 최근에는 스페셜포스와 BAYC IP를 활용한 신작게임  스페셜포스 에이프 워즈와 에이프 소셜 카지노 서비스 런칭을 준비중에 있으며, 특히 국내 최초 온라인 FPS 스페셜포스 IP를 활용한 P2E 게임, ‘스페셜포스 러쉬’는 시장에서 커다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스페셜포스 러쉬’는 올 상반기 OBT에서 Play to Earn 블록체인 베스트 게임 리스트 매체의 트렌딩 게임 1위를 차지하였으며, 스페셜포스의 경우 필리핀 현지에서만 누적 회원 수 2천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운 타이틀이다.

아이피샵의 MPS솔루션은 이용자들이 뮤직플레이어를 실행만 해도 돈을 벌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고객사는 기존 플랫폼에 플레이어를 추가하여 비즈니스 모델에 변화를 줄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유통사는 사장된 음원의 활성화를, 플랫폼 운영자는 유저 유입 촉진을, 저작인접권자는 저작인접권료의 획득을, 유저는 L2E(Listen to Earn) 를 통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다.

또한, 기존 X2E 모델은 신규 유저들이 지불하는 비용이 수익의 원천인 경우가 대부분이었기에 유동성 풀(Pool)이 마르면 수익성이 사라진다는 고질적인 문제가 있었다. 아이피샵의 MPS 솔루션은 운영에 필요한 자금 공급이 원활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에서 자유롭다.

이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이번 디에프체인과의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플랫폼 내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음악도 함께 즐기며 수익까지 창출하는 새로운 L2E(Listen to Earn)를 경험하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이 유입되고 MPS 솔루션의 실효성 및 확장성 또한 인증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피샵은 작년 12월 MPS솔루션을 첫 공개한 뒤 한컴프론티스의 ‘아즈메타’, 엠아이제이의 ‘Care4Ear’, K-디아스포라, 스카이플레이 등 다양한 플랫폼과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최근에는 오프라인 전시관을 3D 온라인 메타버스로 체험하고 구매까지 One-Stop으로 할 수 있는 메타백(METAVAG)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 몰입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