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아이피샵, 아침편지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아이피샵, 아침편지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3.29 1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아이피샵)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이 아침편지문화재단(이사장 고도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고도원의 아침편지에 MPS 솔루션 공급 △L2D (Listen to Donation) 서비스 구축 지원 △깊은산속옹달샘 내 방송 음원 지원 △기타 양사 합의가 이루어진 사업 분야 협력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아침편지문화재단은 2001년 8월부터 지금까지 회원들에게 하루 한 장의 편지를 이메일로 전달하는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운영해 왔으며, 현재 국내외 약 400만 명이 아침편지를 받아보고 있다. 또한, 아침편지문화재단은 독서문화, 문화체험, 명상치유센터, 한민족 공동체, 장학사업, 청소년수련센터, 평생교육시설, 교원연수, 산림교육센터 등 다양한 목적사업도 병행하여 정신문화 진흥, 건강한 기부문화 정착 등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인 아이피샵의 MPS 솔루션은 음악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에 지원 가능하며, 최종 소비자로 하여금 L2E(Listen to Earn) 통한 수익을 창출을 기대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서비스 운영자는 신규 유저 유입을 촉진하고, 저작권자도 음원의 활성화를 통한 수익과 인지도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MPS 솔루션에서 제공되는 모든 음원은 저작권 이슈로부터 자유롭기에 서비스 운영자는 본연의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이번 아침편지문화재단과의 MOU를 통해 고도원의 아침편지에 MPS솔루션이 적용되면서 이용자들이 매일 아침 음악이 담긴 편지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L2D(Listen to Donation)라는 새로운 형태의 기부문화가 자리 잡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피샵은 작년 12월 MPS솔루션을 첫 공개한 뒤 한컴프론티스의 ‘아즈메타’, 엠아이제이의 ‘Care4Ear’, K-디아스포라, 스카이플레이 등 다양한 플랫폼과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최근에는 오프라인 전시관을 3D 온라인 메타버스로 체험하고 구매까지 One-Stop으로 할 수 있는 메타백(METAVAG)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 몰입하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