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모금액 78억 달성한 P2E '파이트 아웃' 사전 판매 내일 종료… 4월 5일 상장 확정
상태바
모금액 78억 달성한 P2E '파이트 아웃' 사전 판매 내일 종료… 4월 5일 상장 확정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30 1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혁신적 메타버스 프로젝트 파이트 아웃(Fight Out, $FGHT)이 사전 판매 종료 2일을 앞두고 600만 달러(원화 78억 상당) 달성해 화제가 되고 있다. 최첨단 피트니스 플랫폼인 파이트 아웃은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의 헬스장을 연결해 사용자가 건강하게 활동할 때 보상을 지급한다. 사전 판매에서 할인가에 제공되는 메타버스 투자 기회에 관심 있다면 거래소에 상장하기 전에 투자해야 지속적 상승의 혜택을 온전히 누릴 수 있다. 

◆파이트 아웃: 웹 3.0와 피트니스 산업의 연결
파이트 아웃은 신규 웹 3.0 기반 플랫폼으로 알찬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오프라인 헬스장을 제공해 회원에게 운동 챌린지, 과제, 가상 메타버스 피트니스 대결 등에 참여하면 보상을 지급한다. 

백서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은 2023년 2분기에 정식 출시될 계획이다. 앱은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기술로 사용자의 운동, 건강, 근력 및 전반적 신체 활동 지표를 추적한다. 

파이트 아웃 생태계는 트레인투언(train-to-earn, T2E)이라는 메커니즘을 토대로 사용자가 현실 세계에서 운동하며 토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정교한 플레이투언(P2E) 모델로 NFT를 통해 사용자와 메타버스 세계를 연결한다. 
 

계정을 생성하면 모든 사용자는 소울바운드(Soulbound)라고 불리는 NFT 아바타를 발행할 수 있다. 이 소울바운드 아바타는 사용자의 현실 세계 특징을 반영하며 파이트 아웃 메타버스에서 여러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게임화 피트니스 플랫폼의 핵심 컨셉은 신체적 운동 활동과 웹 3.0 세계를 섬세하게 연결하는 것이다. 프로젝트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오프라인 헬스장을 개설해 메타버스 피트니스와 통합하여 새로운 피트니스 경험을 선사한다. 

전통적으로 피트니스에만 초점이 있는 여러 프로젝트 및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파이트 아웃은 보다 종합적인 관점에서 건강에 접근하며 다양한 건강 활동에 대해 보상을 제공한다.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메타버스로 접근할 수 있는 소울바운드 NFT를 무료로 제공하고 웨어러블 기술로 다양한 형태의 운동을 측정해 보상을 제공하는 종합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파이트 아웃이 다른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점으로 앰배서더 프로그램이 있다. 플랫폼은 전문 격투기 선수 및 스포츠계 전문가를 영입해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킨다. 발표된 앰배서더에는 UFC 스타 파이터 아만다 리바스와 타일라 산토스, 영국 복싱 챔피언 사바나 마샬, 피트니스 인플루언서 트레매인 도치 등이 있다. 이들은 파이트 아웃 메타버스 커뮤니티에서 회원들과 상호작용하며 다양한 강의 및 마스터클래스, 운동 영상, 동기부여 영상 등을 제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장려한다. 

◆파이트 아웃 보상 및 이중 토큰 체계 알아보기
파이트 아웃 프로젝트에는 네이티브 토큰 $FGHT와 오프체인 입앱 통화 $REPS가 존재한다. $REPS는 파이트 아웃의 트레인투언 메카니즘을 뒷받침하여 사용자가 운동 과제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REPS는 파이트 아웃 마켓플레이스에서 제품, 아바타 꾸미기 아이템, 운동 의류, 장비, 앱 구독권, 영양 보충제, 개인 트레이닝 세션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참여하는 모든 챌린지와 커뮤니티 과제에 대해 $REPS 형태의 보상을 받게 된다. REPS는 운동 과제를 통해 획득할 수 있지만 $FGHT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FGHT는 파이트 아웃 생태계의 심장 역할을 한다. 토큰은 모든 거래, 스테이킹 체계 등을 구동해 전체 생태계를 지지한다. 

◆사전 판매 600만 달러 돌파 - 8일 후 $FGHT 상장 전 마지막 투자 기회
파이트 아웃은 이제 $FGHT 사전 판매를 진행한 지 몇 개월 되었으며 2일 후면 모든 절차를 종료한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금은 600만 달러를 달성했다. $FGHT 사전 판매는 마지막 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토큰은 $0.03330에 판매되고 있다. 지금은 거래소에 $0.0333에 상장되기 전에 토큰을 확보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다. 

개발팀은 FGHT가 4월 5일에 총 네 곳의 중앙화 코인 거래소(CEX)에 상장된다고 발표했다. 여기에는 유니스왑(Uniswap), 엘뱅크(LBank), XT.com 그리고 BKEX가 포함된다. 하지만 비트포렉스(BitForex), 디지파이넥스(DigiFinex), 트란삭(Transak) 역시 추후 상장될 예정이며 구체적 일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른 신규 상장 코인처럼 $FGHT 역시 현실 세계 피트니스 유틸리티 및 메타버스 기능을 높이 평가받아 상장 직후 가격이 높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