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7 17:24 (월)

'튀르키예 국립 거래소' CoinTR PRO, 亞 점유율 확대 위해 한국시장 진출
상태바
'튀르키예 국립 거래소' CoinTR PRO, 亞 점유율 확대 위해 한국시장 진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30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CMC, CoinGecko에 글로벌 랭킹 30위로 등록되어 있는 CoinTR Pro 튀르키예 거래소가 한국 시장 진출을 예고하여 국내 암호화폐 사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튀르키예에 기반을 둔 CoinTR Pro의 성장세는 2021년 설립 후 약 1년 간 이뤄낸 결과다. CoinTR Pro가 설립되기 전 현지 파라부(Parabu)와 BTCturk 거래소와는 다른 성장 배경을 가지고 있었던 것을 주목해야 한다.

튀르키예 재무부 홈페이지에 공개된 CoinTR의 설립명 METX의 3명의 주주 Sevim Yusel, Lokman, Kamil 해당 인원들은 튀르키예 정권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Lokman, Kamil 2명의 주주는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의 측근임과 동시에 높은 직책을 역임 중이다. 뤽셀 SEV™M의 주주인 Sevim Yusel은 CoinTR의 대표로서 현직 튀르키예 집권당의 관료를 역임하고 있다.
 

Yüksel SEV™M, LOKMAN G™LER 사진
Yüksel SEV™M, LOKMAN G™LER 사진

내부 관계자의 증언에 따르면 CoinTR Pro 3명의 주주 Sevim Yusel, Lokman, Kamil과 파트너십 때 함께 촬영한 사진을 보며 “해당 파트너십은 튀르키예 집권당 연례 총회 내 광고에서 첫 화면에 소개될 정도로 매우 친밀한 관계를 보여 준다”고 언급했다.

CoinTR의 최고 Compliance 책임자인 야쿠프 데미르(YAKUP DEMIR)는 튀르키예 금융감독당국의 고위 관료 출신이며 CoinTR은 튀르키예 최대 국유은행인 지라트 (Zirra), 바키프 (Vakèf) 은행의 법정화폐 입출금 채널 제휴, 튀르키예 금융범죄조사위원회 마사크(MASAK)를 통과하여 튀르키예에서 암호화폐 사업을 합법화 추진을 진행할 정도의 정치적 입지를 견고하게 다지고 있다.
 

CoinTR 거래소의 프로덕트 및 기술 팀은 바이낸스, 후오비 거래소 경력을 바탕으로 유명 블록체인 보안 감사 솔루션 Hacken 안전 테스트를 통과했다. 또한 미국 MSB, EU 경제 지역 라이센스인 Cryptolicense를 획득하여 사용자에게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험을 제공한다.

CoinTR PRO는 아시아 마켓 대표로 다니엘 신(Daniel Shin)을 영입하여 한국 시장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니엘 신은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덕트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7년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투자 및 플랫폼 확장을 진행하고 CoinTR PRO의 한국 사용자에게 글로벌 화된 사용자 거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떡상 2023-03-30 17:58:26
잘봤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