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페이코인, 상장폐지 발표 알려지자 53% 폭락
상태바
페이코인, 상장폐지 발표 알려지자 53% 폭락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3.31 1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업비트)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국내 원화 기반 디지털자산 거래소 협의체(닥사·DAXA)가 31일 다날의 가상자산(암호화폐) 프로젝트 페이코인(PCI)에 대한 거래 지원 종료를 선언하자 페이코인 가격이 급락하고 있다고 뉴스1이 보도했다.

31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38분, 페이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53.86% 하락한 22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오후 4시 업비트는 공지사항을 통해 페이코인의 상장 폐지를 공식 발표했다.

업비트의 이 같은 내용의 공지가 게시되자, 페이코인 가격은 오후 4시 기준, 1분만에 45% 이상 폭락했다.

페이코인은 닥사 소속 거래소 중 업비트(BTC마켓)와 빗썸, 코인원 등 주요 톱 3 거래소에서 거래돼 왔다. 그러나 이날 상장폐지 공지에 따르면 오는 4월 14일 오후 3시 페이코인에 대한 거래가 종료된다.

업비트 등 닥사 소속 거래소는 거래 지원 종료 사유와 관련해 "유의 종목 지정 기간 만료일 현재까지 페이코인 측은 실명확인 입출금 계정을 발급받지 못하고 가상자산 사업자 변경 신고를 완료하지 못하는 등 유의 종목 지정 사유를 해소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로 인해 페이코인을 이용한 국내 결제 사업은 사실상 중지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판단 근거를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