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코리아씨이오서밋 서밋클럽, '군산서천 ESG워크숍' 성료
상태바
코리아씨이오서밋 서밋클럽, '군산서천 ESG워크숍' 성료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4.12 13: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지난 4월 7~8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군산서천워크숍' 에서 주요 참가자들이 역할에 따라 발표하고 강연하고 있다. (첫째줄 좌로부터)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인사말,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의 특강, 박래호 국방정보통신협회 회장의 주제발표 (두번째줄 좌로부터)박기주 스마트파워 의장의 주제발표, 주영섭 서울대학교 특임교수의 총평, 조도순 국립생태원 원장의 생태원 소개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은 지난 4월 7일엔 군산라마다호텔에서, '움직이는 발길, 떠오르는 지혜 : 군산'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4월 8일엔 서천 국립생태원에서 원장과의 대화 및 생태원 관람 등 이틀간에 걸쳐 '군산 및 서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고 더마블스 및 서밋클럽이 주관했으며 언론 파트너사로는 △아주경제 △파이낸스투데이 △프라임경제 △서울미디어그룹, △블록체인투데이 등이 협력하였다. 

'군산워크숍'은 코리아씨이오서밋이 매년 개최하는 '보물섬 탐방 프로젝트' 일환으로 2021년 독도 및 을릉도 탐방, 2022년 진도대첩에 이어 올해는 '움직이는 발길, 떠오르는 지혜: 군산'이라는 주제로 선유도(仙遊島)를 탐방코스의 하나로 선택했다.

이날 군산워크숍에서는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래호 국방정보통신협회 회장 (예비역 육군준장), 박기주 스마트파워 의장의 주제발표, 주영섭 서울대학교 특임교수(전 중소기업청장)가 총평을 했다. 뿐만아니라, 이만의 KCS 서밋포럼위원장(전 환경부장관)의 'ESG의 진정한 이해와 철학'이란 주제로 특별 강연회를 갖기도 했다.

4월 8일엔 서천 국립생태원을 방문하여 조도순 원장과 차담을 나누었고,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국립생태원 다섯개 관을 관람하였다.

기타 부대행사로 군산에서 군산구도심 역사탐방을 통해서 초원사진관, 신흥동 일본식가옥, 동국사,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근대화거리 등을 탐방했다.

이번 '군산 서천 워크숍'은 군산시의 지역 문화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회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교류할 수 있었던 행사였다. 또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관점에서의 새로운 시각과 기업에 응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던 알찬 워크숍이었다.
 

(사진2) 지난 4월 8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군산서천워크숍'의 국립생태원 탐방 세션에서, 박봉규 이사장이 주요 참가자들과 함께 조도순 국립생태원 원장에게 사은품을 전달하고 있다. (좌로부터)김화동 전 한국조폐공사 사장, 박기주 스마트파워 의장,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조도순 국립생태원 원장,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조은경 다손 회장, 주영섭 서울대학교 특임교수, 박래호 국방정보통신협회 회장 
(사진3)지난 4월 7~8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군산서천워크숍' 에서 참가자들이 비전테크토크를 마친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4)지난 4월 7~8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군산서천워크숍'의 군산근대화거리 탐방에서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좌측)와 조은경 다손 회장(우측)이 돌담길 그림위에 사진을 찍으며, 시간을 만끽하고 있다. 
(사진5)지난 4월 7~8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군산서천워크숍'의 군산시 경암동 길마을에서 고등학교 교복을 입고 학창시절을 회고하며 시간을 만끽하고 있다. (좌로부터)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 안중혁 파워팬 대표, 김화동 전 한국조폐공사 사장, 안영미 (농)안심촌 대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이종형 에이티엑스 부사장, 조은경 다손 회장,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회 회장, 박기주 스마트파워 의장 
(사진6)지난 4월 7~8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군산서천워크숍' 에서참가자들이 군산근대화거리를 탐방하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7)지난 4월 7~8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군산서천워크숍' 에서참가자들이 국립생태원을 탐방한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