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5:03 (수)

2023년 4월 투자할 만한 알트코인 BEST 5
상태바
2023년 4월 투자할 만한 알트코인 BEST 5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4.14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화폐 시장은 어제 강세 모멘텀으로 4.71% 상승하며 시가 총액이 1조 2,400억에 도달했다. 신생 산업 암호화폐는 금융 시스템에 열어주는 새로운 가능성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높은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홍콩 재무 장관 폴 챈(Paul Chan)은 블로그에 웹 3.0 기술 진보를 위한 적기가 도래했다고 게재했다. 광범위한 크립토 시장이 글로벌 금융 위기 속에서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며 투자자의 관심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가상화폐 중에서 투자 자산을 고르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다. 본 기사는 수익성 및 유틸리티를 분석하여 4월에 투자 가치가 높은 알트코인 5가지를 소개한다. 

◆스택스 Stacks (STX)

4월 추천 코인 리스트의 선두를 달리는 가상화폐는 스택스(Stacks)의 네이티브 토큰 STX이다. 스택스 네트워크는 스마트 계약의 부드러운 실행을 돕는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이더리움, 아발란체, 솔라나, 카르다노 등 전통 스마트 계약 블록체인과 달리 스택스 프로토콜은 비트코인 생태계를 기반으로 한다. 스택스는 비트코인 생태계를 저장 및 신뢰도 높은 전송 수단으로 활용한다. 즉 모든 트랜잭션 블록은 비트코인에 기록된다. 

높은 가격에 비트코인 투자를 망설이고 있는 투자자라면 스택스의 네이티브 토큰 $STX에 투자해 수혜를 볼 수 있다. 여러 가상화폐 전문가에 따르면 STX는 생태계의 모든 트랜잭션을 구동하며 비트코인의 추세를 따를 것으로 예측된다. 게다가 토큰 보유자는 STX를 잠시 락업하여 네트워크의 보안 및 합의 알고리즘을 지지할 수 있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STX는 지난 24시간 동안 10.21% 상승해 $0.93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거래대금은 1억 8,700만 달러이다. STX의 기술적 분석은 견고한 강세 추세를 보여준다. 코인의 현 시세는 50일 및 200일 단순이동평균선(SMA)인 $0.67 및 $0.64를 가뿐히 압도한다. 

토큰의 MACD는 약한 매도 신호를 보내고 있지만 얼마든지 매수 신호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상대강도지수(RSI)는 53.59로 아직 STX가 저매수 상태임을 시사한다. 

◆러브 헤이트 이누 Love Hate Inu ($LHINU)

러브 헤이트 이누는 혁신적 보트투언(vote-to-earn, V2E) 소셜 미디어 투표 플랫폼으로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신규 밈코인 프로젝트다.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다양한 사안에 관해 토론하고 의견을 투표할 수 있으며 전체 생태계는 $LHINU 토큰으로 구동된다. 

V2E 플랫폼 덕분에 사용자는 관심 있는 주제에 관해 의견을 자유롭게 표출하면서 동시에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하려면 30일 이상 보유한 $LHINU 토큰을 스테이킹해야 한다. 투표에 참여할 때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수익 기회가 무한하다. 바탕을 이루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 덕분에 사용자는 투표 조작 염려 없이 익명으로 참여할 수 있다. 

러그 풀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투자자를 안심시키기 위해 개발팀은 사전 판매에서 전체 토큰 발행량의 90%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나머지 10%의 토큰은 유동성, 거래소 상장 비용, 커뮤니티 보상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온라인 설문조사 산업은 대략 32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산업으로 러브 헤이트 이누는 독특한 V2E 컨셉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자 한다. 시바 이누나 도지코인 등 유명 밈코인의 인기에 실용적 투표 시스템까지 갖추었다는 점 때문에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러브 헤이트 이누는 진행 중인 사전 판매를 통해 382만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모금했다. 모금액 300만 달러 달성을 기념하여 개발팀은 프로젝트의 CEO가 칼 도킨스(Carl Dawkins)임을 밝혔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LHINU 가격은 $0.000105이며 ETH, BNB, USDT를 사용해 구매할 수 있다. 

◆솔라나 Solana ($SOL)

솔라나는 기능성 높은 공개 프로젝트로 허가가 필요하지 않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파이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로토콜은 디앱 제작을 돕기 위해 개발되었다.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저에 있는 지분증명(PoS) 합의 알고리즘에 역사증명(PoH) 합의 알고리즘을 결합해 확장성을 높였다. 

솔라나는 높은 속도와 성능으로 인지도를 높였으며 이더리움의 경쟁자로 거론된다. ‘이더리움 킬러’ 솔라나는 독특한 하이브리드 합의 전략 덕분에 여러 기관 투자자와 개인 트레이더의 지지를 받는다. 솔라나 재단은 탈중앙화 금융의 접근권을 향상하는 데 높은 우선순위를 둔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SOL 토큰은 전일 대비 11.33% 상승한 $22.55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대금은 5억 5,300만 달러를 기록한다. 솔라나 코인 SOL의 기술적 전망은 약한 강세를 보인다. 코인의 현 시세는 50일 SMA $21.10보다 위에 있지만 200일 SMA $38.82보다는 낮다. RSI는 59.94로 저매수 상태임을 시사하며 MACD는 매수 신호를 보내고 있다. 

솔라나는 신규 가상화폐 세금 툴 어웨이큰 택스(Awaken Tax) 지원이 추가되었다. NFT, 디파이 등 웹 3.0 분야를 아우르는 세금 플랫폼은 사용자의 토큰 및 NFT 임포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솔라나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추가 혜택으로 임포트 속도는 경쟁사에 비해 10배 빠르며 사용자는 SOL 토큰을 직접 검증자에 스테이킹할 수 있다. 

◆디랜스 DeeLance ($DLANCE)

디랜스는 혁신적 웹 기반 채용 플랫폼으로 전통 채용 시장이 작동하는 방식을 바꾸려 한다.많은 기업에게 새로운 직원을 채용하는 과제는 여전히 어렵다. 게다가 업워크, 피버, 프리랜서 등의 전통 프리랜서 마켓플레이스는 늦은 정산, 과도한 수수료 등의 문제로 점철되어 있다. 

디랜스 플랫폼은 메타버스와 NFT 등 최첨단 기술을 도입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프리랜서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로젝트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탈중앙화되어 있어 프로젝트 의뢰인과 프리랜서가 직접 소통할 수 있다. 

탈중앙 시스템은 높은 보안도 자랑한다. 디랜스는 블록체인 기반 에스크로 계정과 스마트 계약을 통해 양측 당사자 모두를 보호한다. 이러한 구조는 사기 가능성을 방지하고 프리랜서가 즉각적으로 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다가 디랜스는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를 요구하며 높은 보안 속에서 구매자와 판매자가 자유롭게 만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현재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 $DLANCE는 사전판매에서 $0.025에 판매되고 있다. 아직 사전 판매 초기 단계에 있지만 모금액은 이미 9만 5,000달러를 넘었다. 

◆에코테라 Ecoterra ($ECOTERRA)

에코테라는 웹 3.0와 지속가능한 발전 사이의 간극을 연결하는 신규 암호화폐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리사이클투언(recycle-to-earn)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고안했다. 

컨셉에 따르면 개인 소비자는 사용한 제품을 재활용해 에코테라의 네이티브 토큰 $ECOTERRA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현재 하이네켄, 산 펠레그리노, 닥터 페퍼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에코테라는 리사이클투언(R2E)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그 중에서 하나는 전 세계에서 활용되는 재활용품 자동 회수기계(RVM)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다. 

사용자는 RVM 기계를 통해 플라스틱 병이나 캔 등을 반납할 수 있다. 그 대가로 기계는 재활용 제품의 소재 및 수량에 따라 현금을 지급한다. 사용자는 RVM 영수증을 에코테라 모바일 앱에서 스캔해 추가 $ECOTERRA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수집한 $ECOTERRA는 투자용으로 보유하거나 스테이킹할 수 있다. 혹은 나무 심기, 해변 정화 등의 친환경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플랫폼은 탄소 상쇄 마켓플레이스 및 재활용 자재 마켓플레이스도 지원하며 기업은 여기에서 $ECOTERRA 토큰으로 재활용 자재를 구매하고 거래할 수 있다. 

현재 $ECOTERRA 토큰 가격은 $0.004이지만 5일 후에는 다음 사전 판매 단계에 진입하며 $0.00475로 인상될 예정이다. 프로젝트의 모금액은 이미 56만 달러를 달성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