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시바이누 움직임 둔화… 대안으로 투자할 만한 신규 밈코인 프로젝트 '러브 헤이트 이누'
상태바
시바이누 움직임 둔화… 대안으로 투자할 만한 신규 밈코인 프로젝트 '러브 헤이트 이누'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4.17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연준이 금리 인상 정책을 오래 유지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과 성공적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업그레이드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최근 상승 움직임을 보인 것과 달리 시바 이누는 가격 추세가 부진한 모습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지난 목요일 각각 연고점 3만 달러와 2,000달러를 달성했지만 시바 이누는 연초 고점 대비 30% 낮은 $0.000011 부근에서 횡보하고 있다. 

시바 이누 코인이 200일 일일이동평균선(DMAM)에서 반등한 후 지난 12월부터 이어진 상승 추세선에서 견고한 지지를 받으면서 앞으로 $0.00011170에서 저항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전체 가상화폐 시장의 긍정적 투자심리와 시바리움 알파버전 및 시바 이누 메타버스 등 시바 이누 웹 3.0 생태계의 다가오는 업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코인에 대한 인기가 식은 것은 놀랍다. 

시바 이누를 테마로 한 신규 밈코인 러브 헤이트 이누의 경우 SHIB와 상반되어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러브 헤이트 이누 Love Hate Inu – 블록체인 투표 혁신
웹 3.0 스타트업 러브 헤이트 이누는 현재 2023년 가장 기대가 큰 암호화폐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개발팀은 혁신적 보트투언(vote-to-earn) 소셜 미디어 투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2023년에 유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플랫폼에서 사용자는 세계적으로 의견이 갈리며 논란의 대상이 되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표출하고 투표할 수 있다. 

예를 들자면, LHINU 토큰으로 구동되는 러브 헤이트 이누 플랫폼에서 사용자는 일론 머스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도널드 트럼프, 앤드류 테이트 등 호불호가 갈리는 화제의 인물에 대해 ‘좋아요’ 혹은 ‘싫어요’라고 투표할 수 있다. 

LHINU 토큰 보유자는 토큰을 스테이킹해 투표 참여권을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투표에 참여할 때마다 금전적 보상을 받게 되며, 이는 러브 헤이트 이누가 보트투언(vote-to-earn) 플랫폼이라 불리는 이유이다. 보상은 투표를 생성한 주체가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자가 더 많은 토큰을 오랫 동안 스테이킹할수록 설문조사에서 갖는 투표권도 강해진다. 

서비스 초기에는 러브 헤이트 이누 개발팀이 플랫폼에 표시되는 설문조사의 종류를 관리하지만, 올해 하반기에 플랫폼을 출시한 이후 빠른 시간 안에 그 권한은 전체 커뮤니티에 넘어갈 예정이다. 사용자는 출시될 투표 제출 플랫폼에서 커뮤니티가 토론할 만한 투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개발팀의 설명에 따르면 “투표 시스템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전체 과정이 공정하고 투명하며 안전하다.”

플랫폼에서 봇이 활동할 염려도 하지 않아도 된다.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우선 LHINU 토큰을 최소 30일 이상 스테이킹해야 하기 때문에 투표 조작 혹은 스팸 봇의 장악이 어렵거나 높은 비용이 들게 된다. 

◆러브 헤이트 이누 - 2023년 최고의 가상화폐 사전판매?
프로젝트는 개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최근 LHINU 토큰의 사전 판매를 시작했으며 초반부터 투자자로부터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사전 판매는 이제 5단계에 진입했으며 4주 만에 43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여러 SNS 플랫폼에서 얻고 있는 인기를 고려하면 이러한 성공적 시작이 놀랍지 않다. 러브 헤이트 이누의 트위터 계정은 사전 판매 시작 이후 거의 0에서 3만 3,000명의 팔로워까지 성장하였다. LHINU의 트위터 계정은 이제 회원 수가 1만 4,500명을 넘는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인기는 더욱 급격하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투자자가 열광하는 LHINU의 토큰노믹스
LHINU의 전체 토큰 발행량은 1,000억 토큰으로 이 중에서 90%인 900억 토큰을 사전 판매에서 일반 대중에 제공한다. 대다수의 사전 판매 프로젝트가 창업팀 및 초기 투자자에게 많은 비중의 토큰을 할당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전례 없는 수준이다. 

러브 헤이트 이누 백서에서는 이에 대해 “토큰의 대부분이 프로젝트를 믿는 커뮤니티 회원에게 분배되도록 보장한다. 이러한 토큰노믹스 구조는 러그 풀 가능성을 제거할 뿐 아니라 커뮤니티 전체가 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하는 견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게 해준다.”라고 설명한다. 러브 헤이트 이누는 나머지 10%의 토큰이 유동성, 거래소 상장 비용 및 커뮤니티 보상에 사용될 것이라 밝혔다. 
 

◆러브 헤이트 이누 CEO 공개
러브 헤이트 이누는 최근 프로젝트의 CEO가 크립토 액셀러레이터 칼 도킨스(Carl Dawkins)라는 사실을 공개했다. 도킨스는 영국에서 다수의 가상화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그 중에는 지난 해 투자자에게 10배 수익을 안겨준 타마도지(Tamadoge)도 포함된다. 그는 또한 영국의 디지털자산 부문 의원협회(APPG)의 고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도킨스는 얼마 전 트위터 스페이스에서 러브 헤이트 이누 프로젝트 관련 질의응답 세션을 진행했다. 관심 있는 투자자의 경우 질의응답 영상과 공식 웹사이트, 백서 등을 참고해 프로젝트에 투자하기 전 반드시 철저하게 조사하기 바란다. 

◆LHINU 성장 가능성은?
암호화폐 열성가들은 러브 헤이트 이누가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두 가지 분야 ‘강아지 테마 밈코인’과 ‘온라인 설문조사 시장’을 결합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한다. 비즈니스 리서치 컴퍼니 자료를 보면 온라인 설문조사 소프트웨어 시장은 2022년 연성장률(CAGR) 14.6%를 기록해 27억 9,000만 달러에서 32억 달러 규모 시장으로 성장했다. 향후 CAGR 15.5%의 성장 속도로 2027년에는 56억 9,000만 달러의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러브 헤이트 이누는 프로젝트를 두고 “분산 장부 기술을 통해 결과 조작이 불가능한 블록체인 투표 시스템을 도입해 온라인 설문조사 시장에 파괴적 혁신을 불러온다”라고 묘사했다. 

개발팀은 토큰을 상장 가격 $0.000145에 거래소 초기 상장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는 시가 총액으로 환산하면 1,450만 달러가 된다. 하지만 러브 헤이트 이누는 앞으로 “진정 의미있는 단 하나의 온라인 투표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만약 프로젝트가 2023년에 커뮤니티 투표 생성 기능, 데이터 수익화 등의 로드맵을 달성해 꾸준히 성장하고 2024년 메타버스까지 도입하는 데 성공한다면 LHINU 토큰의 시가 총액은 이보다 더 크게 증가할 수 있다. 
 

◆LHINU는 굉장한 투자 기회가 될 수 있지만, 반드시 자체 조사 필요해
사전 판매 초기에 참여하는 투자자는 러브 헤이트 이누의 상장 초기 유행에서 큰 수혜를 입을 수 있다. 모든 밈코인이 그렇듯 초기 투자자는 모멘텀의 파도를 타며 단기간에 높은 수익을 얻을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밈코인은 변동성 역시 매우 높기 때문에 투자하기 전에 투자자 본인의 위험성향 및 투자 전략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밈코인 시장의 변동성은 극적으로 높아질 수 있으며 프로젝트의 성공은 전체 시장 상황, 타 코인과의 경쟁 및 커뮤니티 참여도 등 여러 변수에 따라 결정될 수 있다. 

따라서 투자자는 자체 조사를 진행하고 위험 성향 및 투자 목표, 조사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의사결정해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