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솔라나 신고가 랠리로 $100 달성 향한 움직임… 디랜스 웹 3.0 코인은 25만 달러 모금 돌파
상태바
솔라나 신고가 랠리로 $100 달성 향한 움직임… 디랜스 웹 3.0 코인은 25만 달러 모금 돌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4.19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솔라나는 강세 모멘텀을 꾸준히 유지해 4월에 46% 이상 상승했다. 최근 랠리는 올해 들어 신고가를 기록하게 했으며 이제 $100를 목표에 두고 움직이고 있다. 솔라라는 이더리움의 패권에 도전하는 레이어1 지분증명 블록체인으로 디앱 개발 도구를 제공하며 동시에 이더리움이 직면한 여러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플랫폼은 역사증명(PoH) 합의 알고리즘과 지분증명(PoS) 합의 알고리즘을 결합해 확장성을 높였다. 

한편 기존 프로젝트를 혁신하는 또 한 가지 프로젝트로 디랜스(DeeLance)가 존재한다. 디랜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전통 채용 서비스 산업을 뒤흔들고자 한다.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 $DLANCE는 아직 거래소에 상장되기 전 단계로, 사전 판매에서 이미 26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다. 

◆솔라나, 강세 모멘텀 유지하며 새로운 가격대로 접근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솔라나 코인은 $25.13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3.59% 상승했다. 최근 SOL은 인상적 움직임을 보여주며 7일 동안 23.9%, 그리고 한 달 동안 16.2% 상승률을 기록했다. 현재 24시간 거래대금은 7억 3,700만 달러로 시가 총액은 98억 달러이다. 최근 가격 상승은 기술적 차트에도 긍정적 영향을 주었으며 강세 전망이 예고된다. 
 

솔라나 $SOL 코인 시세는 50일 단순이동평균선(SMA) $21.51 위에 위치해 있으며 랠리가 지속된다면 곧 200일 SMA인 $38.40도 따라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대강도지수(RSI)는 68.71로 아직 저매수 구간이지만 과매수 구간을 향해 기울고 있으며 MACD는 매수 신호를 나타낸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슬럼프에도 불구하고 솔라나는 가격이 꾸준히 상승해 웹 3.0 및 디앱 분야에서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보여준다. SOL 코인의 유틸리티는 탈중앙화 프로젝트 측면에서 디랜스 토큰 $DLANCE에 비유할 수 있다. 

◆디랜스: 채용 산업을 위한 탈중앙화 플랫폼

디랜스는 오픈 소스 웹 3.0 기반 프로젝트로 고용주와 프리랜서가 협업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는 디지털 프리랜서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한다. 디랜스 생태계는 간편한 채용 허브, NFT 기술, 메타버스 세계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로 구성된다. 

세 개의 중심축을 통해 프로젝트는 7,610억 달러의 채용 산업을 혁신해 투명하고 단순한 계약 소유권 및 웹 3.0 플랫폼을 구현하며 메타버스의 기하급수적 성장을 최대한 활용한다. 디랜스는 독립 프리랜서와 인재를 찾는 기업을 연결하는 많은 웹사이트 중 하나다. 

하지만 피버, 프리랜서, 업워크 등 기존의 플랫폼과 달리 디랜스는 웹 3.0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플랫폼이다. 이러한 기반은 기업 및 프리랜서에게 새로운 기회의 세계를 열어준다. 

최첨단 플랫폼은 더욱 안전하고 개방된 환경을 제공해 전 세계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는 프리랜서 및 채용 플랫폼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기술 덕분에 더 이상 결제, 작업 분배 및 승인, 아이디어 교환 등에 중재자가 개입할 필요도 없어졌다. 이외에도 플랫폼을 사용하면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디랜스는 경쟁사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수료를 프리랜서와 의뢰인에게 청구해 플랫폼 사용 매력이 높다. 

플랫폼은 프리랜서에게 10%, 의뢰인에게 2%의 수수료를 부과하며 현재 업계 최저 수준을 자랑한다. 게다가 모든 결제는 스마트 계약 비나 에스크로 시스템을 사용한다. 즉, 프리랜서가 작업한 서비스 혹은 과제가 완성되어 의뢰인이 승인하면, 에스크로는 자동적으로 대금을 프리랜서에게 분배한다. 

에스크로 도입은 정산 지연 및 제3의 결제 기관 사용 필요성을 제거해 신속하게 대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웹 2.0 플랫폼과 달리 법정 통화 혹은 가상화폐를 선택해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디랜스의 메타버스에서 의뢰인과 프리랜서는 NFT 아바타로 가상 공간에 모여 다른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여기서 사용자는 토지를 구매하고 사무실을 건설하며 회의나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다. 혹은 메타버스에서 적합한 프리랜서를 찾아 일을 분배하는 것도 가능하다. 프리랜서는 의뢰인의 눈에 띌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동료 프리랜서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다. 

◆$DLANCE 사전 판매의 폭발적 성장
$DLANCE 토큰은 전체 디랜스 생태계를 구동한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토큰은 NFT 자산, 메타버스 내 토지와 사무실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DLANCE는 수많은 유틸리티를 제공해 $SOL과 비교할 수 있다. 

토큰은 사전 판매 초기 단계에 있으며 $0.025에 판매되고 있다. 초기부터 투자자가 몰리면서 모금액은 26만 달러를 넘었다. $DLANCE는 크게 성장해 $SOL의 상승 곡선을 따를 것으로 예측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