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5일 동안 100만% 오른 '페페' 코인… 다음 대세 밈코인은?
상태바
5일 동안 100만% 오른 '페페' 코인… 다음 대세 밈코인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4.21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Pepe.vip 웹사이트)
(출처: Pepe.vip 웹사이트)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페페코인 PEPE는 일요일에 출시된 이후 100만%라는 역대급 상승률을 기록했다. 지난 24시간 동안 270% 오른 페페코인(Pepe Coin)은 현재 $0.000000265475에 거래된다. 

페페코인은 인터넷에서 유명한 만화 캐릭터 ‘페페 더 프로그’를 마스코트로 하는 새로운 밈코인이다. 지난 주말 출시된 이후 놀라운 상승률을 보여주며 많은 트레이더가 관심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페페코인은 특별한 유틸리티가 없이 SNS 인기에 의존하는 단순한 밈코인이다.

실제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는 만큼 페페코인은 빠른 상승만큼 순식간에 하락할 위험성이 존재한다. 장단기적으로 수익을 실현하고 싶은 투자자라면 펀더멘탈이 견고한 다른 밈코인에 투자하는 것도 고려할만하다. 

◆5일 동안 100만% 오른 페페코인 - 밈코인 대장으로 성장할까?
페페코인의 기술적 분석을 살펴보면, 고점에 이미 도달해 당분간 조정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한다. 상대강도지수(RSI)는 70 이상으로 시장이 이미 과매수 상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트레이딩뷰)
(출처: 트레이딩뷰)

하지만 페페코인의 상승 가능성도 없지 않다. 일요일에 코인이 출시된 이후 차트에서 초록색으로 표기된 지지선이 양의 기울기를 형성하고 있어 계속해서 높은 가격대에서 지지 기반을 다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페페코인이 잠시 후퇴하더라도 곧 상승 추세를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 

페페코인은 유니스왑 거래대금이 8,600만 달러 이상으로 래핑된 이더리움(WETH)으로 주로 거래되었다. 즉 토큰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PEPE 코인의 최대 토큰 발행량은 420조로, 대마초 밈의 ‘4/20’을 연상하게 하는 숫자이다. 이러한 페페코인을 누가 개발했는지도 공개되지 않았다.

코인은 ‘페페 더 프로그’ 만화의 원작자 매트 퓨리(Matt Furie)와도 연관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밝혀져 신원이 불분명한만큼 전형적 러그 풀일 가능성도 존재한다. 

이렇듯 페페코인이 높은 리스크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 밈코인 시장을 강타하고 있다. 코인게코(CoinGecko)의 데이터에 따르면 페페코인은 오늘 암호화폐 시장 전체에서 최고 상승률을 기록한 코인이다. 

오늘도 페페코인은 399%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밈코인 시장의 상승 추세를 주도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도 $PEPE는 이미 상당한 지지 기반을 형성했다. 일부 사용자들은 페페 코인을 찬양하며 하락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높은 인기는 당분간 페페코인의 모멘텀을 지지해줄 수 있겠지만, 유틸리티가 받쳐주지 않는 만큼 언제까지 상승 추세가 이어질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유틸리티를 갖춘 진화된 밈코인의 등장
페페코인 외에도 시장에는 여러 밈코인이 새로 출시되었으며 현실 세계에 가치를 제공하는 유틸리티를 장착한 코인도 있다. 이러한 코인은 장기적으로 수요 기반을 다지며 꾸준히 발전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분석할 수 있다.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 가장 주목받는 유틸리티 코인으로 러브 헤이트 이누(Love Hate Inu)가 있다. 러브 헤이트 이누는 이더리움 기반의 강아지 테마 밈코인으로 누구나 다양한 주제에 관해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투표 플랫폼을 제공한다. 
 

플랫폼에서 사용자는 보유한 LHINU 토큰을 스테이킹해 투표에 참여하고 금전적 인센티브로 추가 LHINU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개발팀은 올해 여름에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3일 7일에 사전 판매를 시작한 러브 헤이트 이누는 이미 500만 달러(원화 66억 이상)가 넘는 모금액을 달성했다. 초기부터 빠른 속도로 사전 판매 토큰이 판매되며 플랫폼이 가진 잠재력을 몸소 증명하고 있다. 트위터 계정 역시 팔로워 수가 3만 3,000명을 넘어 밈코인답게 소셜 미디어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타마도지, 주요 CEX 상장 소식에 폭발적 성장 기대
유망한 유틸리티 밈코인으로 타마도지(Tamadoge)를 빼놓고 논할 수 없다. 타마도지는 지난해 사전 판매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 10월에 OKX 거래소에서 공개 거래되기 시작했다. 상장 가격 대비 1,800% 오르는 인상적 움직임을 보여준 TAMA 토큰은 현재에도 지난 24시간 동안 30% 상승하는 긍정적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타마도지가 최근에 다시 상승 랠리에 시동을 걸게 된 배경에는 세계 정상급 중앙 코인 거래소에 상장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는 점이 작용했다. 타마도지는 도지 테마 아케이트 게임을 제공하는 종합 메타버스 플레이투언 플랫폼을 지향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도 성장이 기대되는 차세대 유틸리티 밈코인 중 하나다.

소셜 미디어의 인기에만 의존하는 경향에서 벗어나 실제 가치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젝트가 등장한 만큼, 밈코인 투자를 고려한다면 이들 프로젝트를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