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한국디지털에셋, 폴리곤 랩스와 기술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디지털에셋, 폴리곤 랩스와 기술협력 업무협약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4.24 1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주)한국디지털에셋(KODA 이하 코다, 대표 문건기)과 폴리곤 랩스(Polygon Labs 이하 폴리곤, 한국사업총괄 박성모)는 투명한 가상자산 거래와 생태계 신뢰도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월 10일 밝혔다.

코다와 폴리곤 양사는 가상자산의 투명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해, 기술협력을 통하여 폴리곤 메인넷에 대한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폴리곤 기반 프로젝트 지원 등 상호 협력을 하기로 했다.

코다는 KB국민은행, 해시드, 해치랩스 3개 기업이 만든 합작 법인으로 국내 최초 은행이 참여한 가상자산 수탁 서비스 전문업체이며,  법인의 디지털자산을 안전하게 보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ICO 재단의 코인에 대해 제3자 분리보관, 유통량관리등을 통해 안전한 보관관리 이외에도 투자자보호에도 업계 표준을 리딩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코다는 폴리곤 기반 프로젝트 발행 코인에 대해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며, 발행된 코인을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 및 투자자 보호차원에서 발행 물량에 대한 유통량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그간 프로젝트 보유 코인의 출금 및 유통에 대한 관리 등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투자자들의 손해가 야기된다는 불만이 발생하곤 했다. 이에 코다와 폴리곤은 업무협약을 맺어 ‘프로젝트 물량의 제3자 보관’을 통한 투명성 제고와 동시에 ‘프로젝트 물량 출금시 사전에 공지’ 등의 권고 등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손해를 미연에 방지하며, 투자자 보호 조치를 선도할 예정이다. 

이에 코다 문건기 대표는 “아직 가상자산 업권법이 제정되지 않아, 가상자산에 대한 제3자 보관 등이 없어, 투자자 보호 측면에 다소 취약한 면이 있었다. 이번 폴리곤 기술협약을 통한 커스터디 서비스를 통하여 폴리곤 기반의 프로젝트에 가상자산의 안전한 보관과 코인 유통의 투명성 제고가 된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폴리곤의 박성모 한국사업총괄 또한 이번 협약에 대해 “폴리곤 기반 프로젝트에서 발행한 코인이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는 기틀이 마련 된 것이코다와의 이번 협약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히며, “폴리곤은 양질의 프로젝트를 지원 발굴하면서도  투자자 보호에도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