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암호화폐 하락 이유 3가지와 ‘이 코인’이 다음 대세로 떠오르는 이유?
상태바
암호화폐 하락 이유 3가지와 ‘이 코인’이 다음 대세로 떠오르는 이유?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4.24 13: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최근 암호화폐 가격이 급락하며 트레이더들은 약세장이 돌아올 가능성에 불안에 떨고 있다. 하락 추세가 길어지며 투자자들은 과연 이러한 추세를 유발하는 요인이 무엇일지 궁금해한다. 복잡한 시장 역학 속에서 본 기사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하는 이유를 크게 세 가지 살펴본다. 

1. 영국 인플레이션 여전히 높아: 긴축 압력 커지며 가상화폐 시장에 영향
꺾이지 않는 인플레이션은 전 세계적 현상으로 영국의 최근 경제 데이터가 발표되며 또 한 번 국제 경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영국의 3월 소비자물가지수가 10%를 상회해 높은 인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주며 고금리 기조가 예상보다 길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 탓이다. 

시장은 예측 밖의 높은 인플레이션에 다소 놀란 눈치다. 영국의 리시 수낙(Rishi Sunak) 총리는 몇 달 전 인플레이션을 잡겠다고 약속하겠다고 한 만큼 통계 자료가 더 큰 울림을 가진다. 최근 공개된 물가지수는 금리 인하가 곧 머지 않았다는 조급했던 전망을 약화시킨다. 

영국에서 두 자릿수를 계속 유지 중인 인플레이션 쉬는 미국 및 다른 국가의 물가지수에 대해서도 의문을 던지며 글로벌 시장에 파급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그동안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영향을 과소평가했던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기에 바쁘다. 이러한 불확실성과 높은 자본 조달 비용에 대한 우려는 비트코인이 3만 달러 아래로 하락하도록 기여했다. 

2. 금리 인상 유력: 암호화폐 시장에도 짙은 그늘 드리워
인플레이션이 계속 높게 유지된다면 중앙 은행이 치솟는 물가를 잡기 위해 전념하며 금리 인상이 여러 번 이어질 확률 역시 높아진다. 영국 금융 시장은 이제 기준 금리가 5% 이상 될 것으로 전망하며 그 결과 주택담보대출 이자는 연간 수백 달러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에는 인플레이션이 잡히는 듯 보이며 영란은행이 금리 인상을 멈출 것이라는 추측이 우세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은 것으로 밝혀지며 금리 인상 연장이 다시 유력해지고 있다. 영국의 통계가 서양 세계의 다가오는 경제 침체에 대한 보다 정확한 신호를 나타낸다고 믿는 이들이 많은 만큼 가상화폐 투자자 사이에도 불안이 확산되고 있다. 

3. 규제 룰렛: 가상화폐 관리 감독의 불확실한 미래
암호화폐 트레이딩 플랫폼이 규제 당국으로부터 끊임없는 공격에 시달리며 미국 가상화폐 산업의 미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코인베이스와 같은 핵심 미국 가상화폐 기업이 지나치게 열성적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압박에 시달리다 해외로 영업장을 옮기기로 결정하면서, SEC 위원장 게리 겐슬러(Geru Gensler)는 과도한 단속 정책으로 미국의 기술 혁신과 발전을 저해한다고 비판받았다. 

위원장은 미국 하원 의원 청문회에 출석해 발언하며 가상화폐 플랫폼 및 거래소가 미국 증권법의 규제를 준수해야 한다는 견해를 유지했다. 하지만 이더(Ether)의 증권적 성격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에는 구체적 답변을 회피했다. 

여전히 진행 중인 이 논쟁과 다른 기업 역시 미국의 규제를 피해 해외로 이전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시장의 변동성을 높였다. 급격히 팽창하는 암호화폐 시장을 어떠한 방식으로 대할지에 관한 규제 기관의 모호한 태도는 투자자와 트레이더의 불안을 증폭시키면서 추가로 가격이 하락했다. 

◆추세를 역행하는 알트코인 투자 대안 추천
시장에 들이닥친 폭풍에도 불구하고 아직 투자자에겐 희망이 있다. 아래 소개하는 세 개 코인은 시장의 변동성에도 굴복하지 않으며 폭발적 성장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이 세 가지 암호화폐가 험난한 코인 투자의 바다에서 잠재적 수익을 향한 순조로운 항해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러브 헤이트 이누 LHINU (Love Hate Inu)

러브 헤이트 이누(Love Hate Inu, LHINU)는 타마도지 등 기록적 성장률을 보인 프로젝트의 개발에 참여한 전설적인 칼 도킨스(Carl Dawkins)가 진두지휘하는 혁신적 밈코인 프로젝트다. LHINU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서 도지코인을 지지하면서 유행하기 시작한 밈코인의 인기를 최대한으로 활용한다. 

프로젝트는 밈코인의 바이럴 매력에 독특한 보트투언(vote-to-earn) 기능을 결합해 32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설문조사 시장을 혁신하고자 한다. 다른 밈코인과 다르게 LHINU는 의견이 극명하게 갈리는 여러 주제에 대해 사용자가 투표하면서 동시에 LHINU 토큰을 획득할 수 있는 유틸리티를 제공한다. 

러브 헤이트 이누는 혁신적 보트투언 시스템, 밈코인 바이럴이 합쳐져 설문조사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사전 판매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현재 토큰 가격은 $0.000125이지만 10일 후에는 가격이 $0.000135로 인상된다. 칼 도킨스 CEO가 2023년 2분기 중앙코인 거래소 상장을 목표로 거침없이 달리고 있는 만큼, LHINU는 앞으로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디랜스 DLANCE (DeeLance)

디랜스는 차세대 웹 3.0 프리랜서 및 채용 플랫폼으로 전통 채용 서비스 시장 혁신을 목표로한다. $DLANCE 토큰 사전 판매는 신속한 가상화폐 정산, NFT 기술 및 자동 분쟁 해결 시스템을 사용하는 혁신적 플랫폼을 지지할 초기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디랜스는 파격적인 수수료 2%를 제안하여 업워크나 피버 등 기존 경쟁 플랫폼과 대비된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전 판매에서 1 $DLANCE는 $0.025에 판매되고 있으며, 전체 토큰 발행량 10억 토큰 중에서 30%만이 사전 판매에서 제공된다. 

플랫폼은 프리랜서와 의뢰인이 가상 사무실에서 협업할 수 있는 채용 메타버스라는 원대한 비전을 가졌다. 지금 $DLANCE에 투자하면 미래 프리랜서 산업을 재정의할 프로젝트에 초기부터 참여해 잠재적으로 폭발적 수익의 일부를 누릴 수 있다. 

◇에코테라 ECOTERRA (Ecoterra)

에코테라(Ecoterra)는 재활용 및 폐기물 처리 산업을 혁신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지속가능한 발전과 가상화폐를 결합한다. 플랫폼은 사용자가 제품을 재활용하면 에코테라 토큰을 지급해 친환경 활동을 장려하고 탄소 발자국을 저감한다. 에코테라의 핵심 기능으로는 리사이클투언 앱, 탄소 상쇄 마켓플레이스, 재활용 자재 마켓플레이스, 영향력 추적 프로필 등이 있다. 

현재 $ECOTERRA 토큰은 $0.00625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사전 판매 최종 단계에서 $0.01가 되기까지 60%의 명목 상승률을 확보할 수 있다. $ECOTERRA에 투자하면 친환경 프로젝트를 지원하면서 동시에 프로젝트의 잠재적 성장에 따른 금전적 수혜까지 누릴 수 있는 셈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