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업비트, 투자 주의 종목 경보 기능 업데이트
상태바
업비트, 투자 주의 종목 경보 기능 업데이트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4.25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업비트)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주의 종목 경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25일 업비트는 공지를 통해 "24일부로 특정 디지털 자산의 가격 급등락 및 글로벌 대비 시세 차이 상황 발생시 '주의' 안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후 업비트는 기존 경보인 '유의 종목'과 새로 추가된 '주의 종목' 두 가지로 안내된다.

기존 유의 종목의 경우 특정 사유에 따라 지정되며, 지정 종목과 사유를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했다. 여기에 새로 추가된 주의 종목의 경우 '주의 종목 지정 기준'으로 설정된 시스템에 따라 자동으로 지정되게 된다.

주의 종목 지정 기준은 두 가지로 △가격 급등락 경보: 전일 종가(당일 한국시간 기준 오전 9시 전 마지막 체결) 대비 급격하게 가격 등락이 일어난 경우, △가격 차이 경보: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기준 가격에 비해 일정 비율 이상 차이가 발행한 경우다. 글로벌 시세 기준은 코인마켓캡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그대로 반영한다.

가격 차이 경보의 경우, 기존에도 안내되고 있었으나 4월 24일부터 '주의' 표시와 함께 안내된다. 

주의 종목으로 지정된 자산이 지정 사유가 해소되면 자동으로 주의 종목에서 해제된다.

해당 기능은 앱 업데이트 후 이용 가능하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