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4 (금)

김남국 "코인 팔아 대선자금? 황당무계한 소설"
상태바
김남국 "코인 팔아 대선자금? 황당무계한 소설"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5.08 09: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뉴스1에 따르면 거액의 암호화폐를 보유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신이 코인을 팔아 이재명 대표의 대선자금에 보탠 것 아니냐는 일부 시선에 "황당무계한 소설이다"라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7일 밤 자신의 SNS에 "일부에서 제가 2022년 3월 25일 트레블 룰(코인 실명제) 시행 전에 가상자산을 대거 인출, 현금화해 마치 대선자금으로 사용된 것처럼 터무니없는 말을 지어내고 있다"며 이같이 말하면서 2022년 1월~3월 은행 계좌이체 내역서를 공개했다.

한 언론은 김 의원이 지난해 1~2월 암호화폐의 일종인 '위믹스' 코인을 80만여 개 보유(당시 시가 60억여원)했으며 지난해 2월 말에서 3월 초 전량 인출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대선(3월9일)과 암호화폐 거래 실명제 시행(3월25일)을 앞둔 시점이다.

국민의힘 등에선 김 의원이 △ 법 규제를 피하려 한 것 △ 대선자금을 공급하려 한 것 아니냐 △ 약자 코스프레 등의 비난을 쏟아냈다.

이러한 공격을 '황당무계한 소설'로 치부한 김 의원은 계좌이쳬 내역을 보라면서 "ATM 출금 내역을 확인한 결과 대통령 선거일 전후 3개월 동안 인출한 현금은 총 440만 원이었다"며 "대선을 440만 원을 가지고 치렀다는 말이냐"고 받아쳤다.

또 "2021년 전체 현금인출 총액과 2022년도 현금인출 총액을 비교해봐도 264만원밖에 차이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트레블 룰 시행 이전부터 거래소에서 실명화된 연계계좌만을 통해서, 모든 거래는 제 명의의 계좌로만 거래했고 투자금 역시 주식 매매대금을 그대로 이체해서 투자했다"며 모든 것을 투명하계 진행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모든 거래 내역은 거래소에서 투명하게 전부 다 확인할 수 있다"며 왜 색안경을 끼고 자신을 바라보고 있느냐며 억울해 했다.

앞서 김 의원은 이러한 암호화폐 투자는 "민감한 개인 금융정보로 한동훈 검찰이 언론에 흘린 것으로 생각된다"며 "내 정치생명과 모든 재산을 걸겠다, 진실 게임을 해 보자"고 한 장관을 겨냥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