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2023년 5월에 주목할 만한 알트코인 BEST 5
상태바
2023년 5월에 주목할 만한 알트코인 BEST 5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08 13: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미국 은행 시스템의 위기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암호화폐 시장은 다시 한 번 부활하고 있다.

연준이 미국 기준 금리를 0.25%bp 인상하기로 밝힌 이후 가상화폐 산업은 1.36% 성장했다.

당연하게도 이러한 흐름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주도했으며 일부 알트코인이 불장 랠리를 뒤이었다.

이제 투자자들은 주요 가상화폐 이외에 높은 수익률을 제공할 유망한 코인을 찾아 나서고 있다.

본 기사는 5월에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최고의 알트코인 5개를 소개한다.


◆워작 Wojak ($WOJAK)

오늘 소개할 5월 추천 코인 1위는 $WOJAK으로 밈 연결 플랫폼 워작(Wojak)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워작 코인은 $0.000650에 거래되고 있으며 7.11%의 상승률을 기록한다. 24시간 거래대금은 1억 5,800만 달러에 달한다.
 

 

$WOJAK 코인의 시가 총액은 4,510만 달러이며 유통량은 대략 690억 토큰이다.

워작은 밈(meme)의 힘으로 인간 관계를 연결하고 강화하는 탈중앙화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하는 밈코인 프로젝트이다.

플랫폼은 동일 이름의 유명 인터넷 밈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만화 캐릭터다.

$WOJAK 코인은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사용자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활동에는 밈의 구매, 판매, 거래가 있으며 커뮤니티 주최 이벤트 참여, 관심사를 공유하는 전 세계 사용자와 교류 등이 포함된다.

하지만 $WOJAK 생태계의 가장 근본적 동력은 혁신적 디지털 금융 교육 모델에 있다.

다른 가상화폐 프로젝트는 유행 및 부족한 사용사례를 기반으로 한 투기성 투자 기회만 제공한다면 워작 프로젝트는 차별화된다.

워작 플랫폼은 트레이더가 최첨단 금융 스쿨에 참여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과 전략을 제공하는 근본적 사용 사례를 가져 사업적 가치를 제공한다.

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시장과 깊이 있는 교육 자료로 가득찬 교육 허브를 제공해 트레이더가 가상화폐 세계를 탐험하며 막대한 수익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돕는다.

디지털 시장에 새로운 투자 관점을 확산시킬 워작은 $WOJAK 코인으로 높은 수익 기회를 제안하며 트레이더는 소량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디지털 금융 학교에 참여해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애널리틱스와 훈련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프로젝트 개발은 워작 코인을 2023년 폭발적 성장이 기대되는 최고의 알트코인 중 하나로 만들었다.


◆Ai도지 AiDoge ($AI)

투자자의 관심을 사로잡은 또 한 가지 알트코인으로 혁신적 밈 생성 프로젝트 Ai도지(AiDoge)의 네이티브 토큰 $AI가 있다.

$Ai는 최근에 사전 판매를 시작했지만 일주일만에 290만 달러를 모금하는 등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현재 토큰은 $0.0000276에 판매되고 있지만 4일 후면 0.000028이 되며 판매 속도를 보면 그전에 다음 단계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AiDoge는 인공지능(AI) 및 도지(Doge) 용어가 결합되어 탄생하였다. 플랫폼은 인공지능 컨셉을 기반으로 하며 도지코인 밈에서 영감을 받은 밈토큰 디자인을 보유했기 때문이다.

Ai도지는 자동화된 밈 생성기를 제공한다는 면에서 다른 AI 코인과 차별화된다.

플랫폼은 달리(DALL-e)나 챗GPT 등의 유명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는 데 사용한 것과 동일한 머신러닝 AI 기술을 사용해 상황에 적합한 밈을 생성하도록 개발되었다.

Ai도지는 AI 기술로 현재 유행과 최신 소식을 정확히 반영하는 밈을 산출한다.

Ai도지의 최첨단 시스템은 방대한 데이터셋과 가상화폐 뉴스로 훈련되어 사용자의 텍스트 입력값에 따라 고품질의 최신 밈을 생성하도록 보장한다.

$AI 토큰은 크레딧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 회원은 유행 컨텐츠를 제작하고 밈 투표에 참여하는 대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Ai도지는 토큰 스테이킹에 참여하는 투자자에게 일일 크레딧 보상과 프리미엄 기능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개발팀은 Ai도지 플랫폼이 가상화폐 세계에서 환영받으며 확고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 믿으며 지금 투자할 수 있는 최고의 알트코인 중 하나로 평가한다.


◆월스트릿베츠 WSB Coin ($WSB)

$WSB는 급상승 중인 신규 밈코인으로 $DOGE나 $SHIB 등의 선조를 뒤따를 불장을 보여줄 것이라 주장한다.

5월 2일 데뷔한 이래 토큰은 51.28% 상승률을 보여주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상승이 남아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WSB는 유명 소셜미디어 레딧의 서브레딧 r/wallstreetbets의 성장세에 근본적 가치를 둔다고 홍보한다.

r/wallstreetbets는 월스트릿베츠(WallStreetBets)로도 알려진 유명 레딧 그룹으로 회원들이 금융 시장, 주목할만한 주식, 옵션 트레이딩 등에 관해 토론한다.

월스트릿베츠는 유명세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공격적 일일 투자 전략으로 주요 시장 애널리틱스 허브가 되어 미국 증시에서 개미 투자자의 결정에 큰 영향력을 주곤 한다.

비공식적이긴 하지만 $WSB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이 혁신적 플랫폼을 대표하는 밈코인이 되고자 한다.

시장 흐름이 빠르게 변화하고 $WSB가 월스트릿베츠 레딧 플랫폼의 공식 유틸리티 토큰으로 채택되면서 금융 전문가들은 $WSB가 사상 최고가 $0.0006912를 넘어 미래에 1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WSB 토큰은 $0.000450에 거래되었으며 24시간 거래대금은 4,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동기간 토큰은 72.02%의 상승률을 보여주었다.

아직 밈코인이 개발 초기 단계에 있지만 WSB 코인 플랫폼이 r/wallstreetbets 허브의 투자 전략에 접근할 수 있는 입장권을 구매하는 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문이 돌며 미래 성장이 크게 기대되고 있다.


◆런치패드 xyz Launchpad xyz ($LPX)


런치패드 xyz 역시 전 세계 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빠르게 가상화폐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암호화폐다.

웹3 토큰 $LPX는 인상적 사전 판매 데뷔전을 치르며 며칠만에 21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현재 LPX 토큰은 사전 판매 10단계 중 1단계에서 $0.35에 판매되고 있다.

지금까지 웹3 시장은 여러 플랫폼 및 분야로 분절되어 일반 사용자가 접근하기 어려웠다.

여러 플랫폼이 웹3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거나 생태계의 모든 잠재적 수익을 누릴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는 곳은 없었으며 런치패드 xyz(Launchpad xyz)는 이 틈새를 겨냥했다.

런치패드 xyz는 종합 웹3 허브를 구축해 사용자 친화적 포털로 최고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큐레이팅해 보여준다.

프로젝트는 사용자가 웹3 생태계를 이해하고 익숙해질 수 있도록 보조하며 업계 뉴스, 시장 지표, 깊이 있는 분석 자료 및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런치패드 xyz 웹3 지갑은 생태계의 중앙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회사는 사용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기 때문에 사용자가 전화 번호 혹은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지갑을 사용할 수 있다.

런치패드 xyz 지갑을 사용하면 다양한 웹3 서비스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게다가 웹3 경험을 탐색하고 디앱과 상호작용하며 자산을 자기 수탁으로 관리하고, 토크을 교환할 수 있다.

생태계에는 탈중앙화 거래소(DEX)도 존재하며 모든 투자 경력의 트레이더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와 도구를 제공한다.

런치패드 xyz는 직관적 회원가입 절차와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수 백만 명의 신규 유입자를 트레이딩 플랫폼으로 끌어들일 것으로 전망한다.


◆디랜스 DeeLance ($DLANCE)

$DLANCE는 웹3 마켓플레이스 디랜스(DeeLance)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7,610억 달러의 채용 서비스 시장을 혁신하는 신규 가상화폐다.
 


업워크, 프리랜서, 파이버 등의 기존 채용 플랫폼이 늦은 정산, 높은 수수료 등의 문제를 가졌다면, 디랜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 채용 과정의 효율성을 제고한다.

프로젝트에는 메타버스, NFT 시장 및 프리랜서 채용 플랫폼까지 모두 망라했다.

이외에도 디랜스는 안전한 에스크로 계정을 제공해 의뢰인의 결제 대금을 독립적으로 보관하고 프로젝트의 완성도에 모두가 만족할 때까지 안전하게 지키고 있다가 완료 즉시 프리랜서에게 지급한다.

프리랜서는 가상화폐로 정산받을 수 있어 입금이 지연되거나 높은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DLANCE 토큰은 사전 판매에서 68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가치 지향 투자자라면 지금 $0.029에 $DLANCE 토큰을 구매해 성장하는 프리랜서 산업의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치며

본 기사는 5월에 투자하기 좋은 알트코인 5개에 관해 살펴보며 유틸리티, 펀더멘털, 수익 잠재성 등을 분석해보았다.

하지만 투자자는 언제나 가상화폐 시장의 예측불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고로, 특정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투자하기 전 철저한 사전 조사는 필수로 수행해야 한다.

kjm@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