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이큐비알, 제주 맛집서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선봬
상태바
이큐비알, 제주 맛집서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선봬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10 09: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기업 이큐비알홀딩스(대표 이현기, 이하 EQBR)는 제주를 대표하는 미식 축제 ‘2023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Jeju Food & Wine Festival, 이하 JFWF)’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시스템으로 제주 맛집에서 음식값을 지불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달 11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JFWF 기간 중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제이포인트(J-Point)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지만, 별도의 가상자산을 이용하지 않는 웹3 서비스이다. 사전에 제이포인트를 구매한 방문객은 ‘제주고메스푼 200’으로 선정된 제주 대표 맛집에서 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제이포인트는 무통장입금 또는 카드결제를 통하여 충전하는 방식으로 구매 가능하며, 방문객의 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에 보관된다. 방문객은 EQBR의 전자지갑 앱 위스퍼를 통하여 제이포인트를 QR코드 등 식당에 비치된 전자지갑 주소에 송금하는 방식으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J-Point 사용방법 예시


EQBR 이현기 대표는 “제주포인트를 통하여 블록체인 기술이 실생활에서 손 쉽게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며, “EQBR은 작년말 금융위원회에서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에이판다를 통하여 STO 실증사례를 만들고 있는 가운데, 제이포인트를 기점으로 앞으로는 민간 CBDC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실증사례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이포인트는 5월 10일부터, JFWF 홈페이지 및 위스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에게는 구매금액의 10%의 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인당 최대 50만원까지 구입 가능하다. 제이포인트 총 발행금액은 3천만원으로 제한되며, JFWF 기간 종료 이후 미사용 잔액은 환불될 예정이다. 제이포인트 사용법은 JFWF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에 게시되며, 사용처인 고메 스푼 맛집에 비치된 설명 자료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