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50 (금)

"밈코인 페페 열풍, 오디널스로 이어지고 있다"
상태바
"밈코인 페페 열풍, 오디널스로 이어지고 있다"
  • 편집팀
  • 승인 2023.05.11 16: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PEPE 열풍이 멀티체인으로 이어지고 있다.

10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는 오디널스 월렛(Ordinals Wallet)이 일부 사용자들에게 PEPE 테마의 NFT를 에어드랍했다고 보도했다.

지난 1월 출시된 오디널스는 BTC의 가장 작은 단위인 1사토시에 비디오나 이미지 파일 등을 첨부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지난 3월에는 트위터 이용자인 도모(domo)가 오디널스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NFT를 발행할 수 있는 BRC-20 토큰 표준을 공개했다. 오디, 널스, 페페, 밈 등이 BRC-20 기반으로 발행됐다.

오디널스 월렛은 비트코인의 대체 불가능한 토큰인 오디널스(Ordinals)를 지원하는 베테랑 지갑이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은 이더리움(Ethereum)에서 흔히 알고 있는 기존의 대체 불가능한 토큰과는 다른 점이 있다.

픽셀 페페(Pixel Pepe) 개발팀은 777888 블록 이전에 지갑이나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한 사용자에게 픽셀 페페의 오디널을 에어드랍하기로 결정하여 화제가 되었다. 이는 기본적으로 오디널스 지갑이 생성된 첫 주에 이루어진 일이다.

흥미로운 점은 게시 당시 최저가가 약 0.4 BTC로 무려 1만2,000달러에 가까웠다는 점이다.

한편, PEPE의 가격은 최근 인수한 가치의 상당 부분을 잃었으며, 며칠 전 20억 달러에 육박했던 시가총액은 8억 달러로 떨어졌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