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블록GPT, 인공지능 트레이닝 위한 '챗투언' 생태계 출시
상태바
블록GPT, 인공지능 트레이닝 위한 '챗투언' 생태계 출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5.12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출범한 웹3.0 기업 블록GPT(BlockGPT)가 '챗투언(chat to earn)’ 인공지능(AI) 서비스 및 관련 블록체인 생태계를 출시한다고 11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블록GPT는 블록체인 상에서 토큰으로 관리되는 탈중앙화 챗봇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오픈AI(OpenAI)의 챗GPT(ChatGPT)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한다.

AI 모델의 출시와 함께 거버넌스 토큰인 BGPT와 밈토큰인 AIBGPT라는 두 가지 토큰이 함께 제공된다. 두 토큰 모두 탈중앙화 거래소인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을 기반으로 하며, 사용자가 BEP-20 토큰을 거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록GPT는 토큰과 함께 '챗투언’ 보상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AI 모델과 채팅 세션에 참여하여 대체 불가능 토큰(NFT)과 토큰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블록GPT 웹사이트에 있는 백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플랫폼에서 6가지 이상의 사전 훈련된 생성형 트랜스포머(GPT) 모델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모델은 독점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여 훈련되었다고 명시되어 있다.

이 백서는 말뭉치의 크기, 모델 훈련에 사용된 매개변수의 수 또는 AI의 기술 사양과 관련된 기타 세부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지만, 블록체인 관련 질문에 답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고 설명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