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카르다노, 최초의 메인넷 호환 하이드라 노드 출시
상태바
카르다노, 최초의 메인넷 호환 하이드라 노드 출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5.12 17: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카르다노가 최초의 메인넷 호환 하이드라(Hydra) 노드를 출시했다고 11일(현지 시각)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인기 블록체인 플랫폼인 카르다노(Cardano)의 개발자 세바스찬 나겔(Sebastian Nagel) 트윗을 통해 최근 리뷰 세션에서 하이드라 헤드가 카르다노 메인넷에서 성공적으로 시연되었고 이어 하이드라 노드 버전 0.10.0이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이같은 개발은 확장성과 적응성을 높이려는 카르다노의 여정에서 중요한 진전을 의미한다.

카르다노의 모회사 인풋아웃풋(Input Output)이 정의한 하이드라는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확장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레이어 2 프로토콜 제품군이다. 이 프로토콜은 더 빠르고 저렴한 거래를 촉진하여 블록체인을 다양한 사용 사례에 더 적합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달 초, 첫 번째 하이드라 헤드가 메인넷에서 성공적으로 시작되었으며, 이는 프로토콜이 실제 적용될 준비가 되었음을 의미한다고 유투데이는 전했다. 

하이드라 노드의 0.10.0 버전에는 하이드라 헤드를 메인넷에서 실제 트랜잭션에 사용하기 전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수많은 기술적 변경 사항과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다. 

개발자들은 메인넷 호환성 외에도 1차 사용자 요청을 수용하기 위해 API를 업데이트했다. 나겔은 또한 다음 버전인 0.11.0에 대기 중인 항목에 대한 작업이 이미 시작되었지만, 우선순위를 정해야 할 새로운 아이디어나 기능에 대한 사용자들의 피드백에 항상 열려 있다고 언급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