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與, '김남국 코인' 진상조사TF 오늘 발족… 코인업계 점검
상태바
與, '김남국 코인' 진상조사TF 오늘 발족… 코인업계 점검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5.15 0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자산(암호화폐) 이상 거래 의혹 논란에 자진탈당을 선언한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로 출근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저는 오늘 사랑하는 민주당을 잠시 떠난다"고 밝혔다. 2023.5.14/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사진=뉴스1) 가상자산(암호화폐) 이상 거래 의혹 논란에 자진탈당을 선언한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로 출근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저는 오늘 사랑하는 민주당을 잠시 떠난다"고 밝혔다. 2023.5.14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뉴스1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15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고액 가상자산(암호화폐) 보유 논란을 밝히기 위한 진상조사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한다.

당은 이날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진상조사 TF를 꾸리고 16일 첫 회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TF단장은 재선 의원이 맡고, 코인 전문가로 당내 디지털자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창현 의원이 간사로 참여한다. 디지털특위에서 활동 중인 가상 자산 전문가와 변호사 등도 TF에 합류한다.

TF에서는 김 의원의 사태를 계기로 업계에서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 코인 입법 로비 의혹까지 제기된 만큼 가상자산 업계 전반의 문제점을 점검할 계획이다.

당은 TF 발족과 함께 김 의원을 향한 비판 공세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전날 김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자 "꼼수 탈당"이라고 비판하며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당 관계자는 "김 의원이 탈당하면서 방패막이도 사라진 셈"이라며 "민주당도 적극적으로 방어에 나서진 않을테니 더 가열차게 이야기를 해볼 수도 있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