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페페코인 상승 둔화 움직임… 페페 왕좌 노리는 밈코인은? 
상태바
페페코인 상승 둔화 움직임… 페페 왕좌 노리는 밈코인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5.15 1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미드저니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밈코인은 험난한 한 주를 보냈다. 시장을 주도하던 페페 코인(Pepe)은 시가 총액이 현저히 하락하며 5일 동안 10억 달러 이상 감소했다. 코인게코에 따르면 페페 코인 가격은 5월 6일부터 11일까지 $0.00000431에서 $0.00000132까지 절반 이상 떨어졌다. 급격한 하락으로 코인의 시가 총액은 5월 6일 고점 18억 2,000만 달러에서 현재 5억 6,600만 달러가 되었다. 

매트릭스포트(Matrixport)의 최근 분석에 따르면 급격한 가격 하락은 대형 투자자들이 보유 수량을 개인 투자자에게 덤핑하면서 발생했다. 이는 페페 코인이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상장된 이후의 상황이다. 흥미롭게도 매트릭스포트의 연구 보고서를 보면 4월 14일 페페 코인이 출시된 이후 아시아 트레이더가 가격의 변동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아시아 트레이더의 매수세가 5월 8일까지 페페코인의 9,017% 랠리 중 3,657%를 차지한 것이다. 

이러한 주장을 추가적으로 뒷받침하는 증거로 페페 코인이 바이낸스에 상장된 직후 24시간 동안 이더리움 예치금이 크게 증가하며 2021년 11월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시장 전문가들은 초기 페페 투자자들이 수익을 실현하며 자산을 이더리움으로 전환하면서 발생한 현상이라 분석했다. 페페코인의 최근 하락세에도 밈코인 시장은 여전히 활발하며 몇몇 코인이 페페 코인의 성공을 뒤이어 하루만에 네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 Ai도지, 밀라디, 스폰지, 노밈 토큰은 강력한 펀더멘탈과 시장 트렌드, 기술적 전망을 살펴보았을 때 현재 가장 유망한 밈코인에 속한다. 

◆밈을 수익화할 수 있는 AI도지의 혁신적 M2E 모델

​​​​​​​이미지=AiDoge
이미지=AiDoge

Ai도지(AiDoge)는 AI 기반 가상화폐 프로젝트로 밈과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했으며 사전 판매 모금액이 708만 달러를 돌파했다. 

사전 판매에 대한 높은 관심은 프로젝트의 독특한 가치에서 유래한다. Ai도지는 사용자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로 밈을 제작하고 인기를 얻어 토큰을 획득할 기회를 제공하는 소셜 플랫폼을 개발한다. 

Ai도지의 네이티브 토큰 $AI 사전 판매는 꾸준한 상승 곡선을 그리며 일일 모금액이 100만 달러를 웃돈다. 플랫폼의 독창적 밈투언(Meme-to-Earn, M2E) 구조 덕에 인기 밈을 생성하는 크리에이터는 $AI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밈 크리에이터는 이제 본인의 창의력에 대한 금전적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동시에 블록체인 기술로 컨텐츠의 소유권을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다. 페페코인과 스폰지밥 토큰 등 밈코인이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며 많은 투자자가 다음에 뜰 차기 대체 코인을 찾아 나서고 있다. AI도지의 사전 판매 성공 추세로 많은 전문가들은 AI도지가 그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추측한다.

Ai도지 플랫폼에서 사용자는 AI 기술로 밈을 생성, 공유하고 다른 사용자의 밈에 투표할 수 있다. 가장 인기 많은 밈은 플랫폼에서 적극적으로 밀어주며 크리에이터는 $AI 토큰을 받게 된다. 

$AI는 다른 수많은 밈코인과 다르게 AI도지 플랫폼에서 실질적 유틸리티를 가져 밈 생성, 스테이킹, 커뮤니티 보상 등에 활용된다.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AI도지는 가상화폐 시장의 회복세와 함께 2023년 최고의 밈코인이 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트윗 메시지 하나로 순식간에 유행으로 번진 밀라디 토큰

​​​​​​​이미지=CoinMarketCap
이미지=CoinMarketCap

밀라디 토큰(Milady)은 $LADYS로 표기되며 밈코인 시장에 인상적 데뷔전을 마쳤다. 토큰은 일론 머스크가 관련 밈 이미지를 트위터에 올린 지 몇 시간만에 10,000% 이상 치솟았다. 

코인게코의 자료에 따르면,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LADYS는 16,580% 이상 상승했으며 주요 거래소가 토큰을 상장하면서 상승세가 더욱 두드러진다. 코인게코 기준으로 밀라디는 코인 시가 총액이 9,660만 달러 전체 코인 중에서 272위를 기록한다. 최근의 밈코인 시장에서 가상화폐 커뮤니티의 관심이 밀라디에 집중되며 시장 우위를 점했던 페페 코인은 뒤로 밀려나고 LADYS가 대신 관심 받고 있다. 

토큰의 극적인 상승세는 일론 머스크가 밀라디 NFT를 트위터에 올리며 촉발되었으며 이후 매수세가 급격하게 강해졌다. 머스크의 트위터 이후 바이비트, 비트겟, 후오비, 게이트아이오, MEXC 글로벌 등의 가상화폐 거래소가 LADYS 코인 상장을 발표하거나 지지한다고 언급했다. 기록적 상승률에도 불구하고 밀라디 토큰은 어떠한 내재적 가치를 가지거나 금전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주장하지 않는다. 

공식 홈페이지는 “$LADYS 토큰은 샬롯 팽(Charlotte Fag) 혹은 그녀의 창작품 밀라디 메이커와 어떠한 관계도 없다. 토큰은 단순히 모두가 잘 알고 있고 사랑하는 NFT 컬렉션에 대한 오마쥬이다. $LADYS는 어떠한 내재적 가치도 없으며 금전적 수익이 기대되지 않는 밈코인이다. 프로젝트는 공식 개발팀이나 로드맵도 보유하지 않았다. 코인은 전혀 쓸모가 없으며 단지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개발되었다.”과 같이 명시하고 있다.

LADYS 토큰의 미래 가격 움직임은 아직 예측하기 어렵다. 토큰 가격이 계속 상승할 가능성도 존재하지만, 초기 투자자가 수익을 실현하며 가격이 급격하게 하락할 확률도 있다. 소형 투자자들은 수 조 LADYS 토큰을 보유한 ‘고래 투자자’의 잠재적 대량 매도에 의한 가격 하락을 특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해당 패턴은 이번주 초 고래 투자자들이 수 조 PEPE를 대형 거래소로 전송하며 동일하게 관측되었다.

◆밈에서 주류 토큰으로: 스폰지밥 토큰의 등장: 금요일 기준 8개 CEX 상장

이미지=Sponge

$SPONGE 토큰 역시 가상화폐 시장 밈코인 분야에서 독보적 위치를 구축해하고 있다. 투자자 관심이 증가하며 토큰의 가치도 상승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폰지밥 토큰은 MEXC 거래소의 성공적 상장 이후 비트겟(Bitget)과 게이트아이오(Gate.io) 두 곳의 추가 상장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주 말까지 $SPONGE 토큰은 총 8개의 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스폰지밥 토큰은 지난주 인상적 움직임을 보이며 대략 600% 상승했다. 토큰의 급격한 가격 상승은 SPONGE 추가 상장 소식을 기다리는 많은 투자자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스폰지밥 토큰은 이미 폴로닉스(Poloniex), 엘뱅크(LBank), 코인W(CoinW), 투빗(Tooobit), BTCEX 등에 상장되었으며 곧 추가 상장이 이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SPONGE 토큰은 탈중앙화 거래소 정보 사이트 덱스툴즈(Dextools)에서 인기 코인 6위를 기록하며 프로젝트의 신뢰도 점수는 99점 만점 중 98을 기록한다. 

코인의 거래량은 1,336만 달러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유동성은 728만 달러로 마켓 뎁스(market depth) 기준으로 가장 건전성 높은 밈코인 중 하나이다. 스폰지밥 프로젝트는 빠른 속도로 인기가 증가하고 있으며 6일 만에 트위터 팔로워 수가 3만 8,100명을 넘었다. 프로젝트의 텔레그램 그룹은 2만 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디스코드 서버에는 2,628명이 존재한다. 

초기 투자자의 수익 실현에도 불구하고 토큰 보유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1만 1,200명 이상이다. $SPONGE 토큰은 신망 높은 개발팀과 벤처 캐피털사의 참여로 타 경쟁 플랫폼과 차별화된다. 개발팀은 밈코인이 글로벌 잠재력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에 힘을 가하고 있다. 

$SPONGE 토큰이 여러 거래소에 상장된 속도를 보면 개발팀이 업계에서 탄탄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코인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인다. 

스폰지밥 토큰 시장에 신규 자금이 유입되면서 코인 가격은 앞으로도 계속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MEXC 거래소 상장 역시 플랫폼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SPONGE 토큰 보유자는 곧 에어드랍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어드랍 토큰은 디스코드 활동, $SPONGE 구매 수량 및 유니스왑 거래량을 기반으로 지급될 예이다. 

◆일론 머스크의 마이더스의 손: 밈코인 시장에서 돋보이는 노밈 토큰의 성장세

이미지=NOMEME

$NOMEME은 밀라디(Milady) 컬렉션과 연관된 코인으로 출시 직후 첫 90분 동안 700% 이상 상승하는 놀라운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급격한 성장은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밀라디 NFT 이미지를 게시하면서 발생했다. 

아직 신생 프로젝트인 NOMEME은 현재 $0.0002988에 거래되고 있으며 탈중앙화 코인 거래소 유니스왑에서 거래대금이 3,500만 달러를 기록한다. 

머스크는 트위터에 NFT 이미지와 함께 “밈은 없다(There is no meme) - 나는 널 사랑해(I love you)” 라는 문구를 올려 투자자의 흥미를 유발하며 여러 추측이 나오게 만들었다. 

밀라디 NFT 컬렉션은 뉴욕의 레밀리아(Remilia) 아트 컬렉티브의 작품으로 추정되고 있지만 비밀에 쌓여있어 머스크의 암호화된 트위터 내용과 어울린다. 

머스크는 도지코인이나 시바 이누 등 밈코인의 가격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유명하며 최근에는 $NOMEME이 이끄는 새로운 밈코인 카테고리를 탄생시킨 것으로 보인다. 

아직 $NOMEME의 크리에이터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머스크의 트윗 메시지 게시 이후 3시간 안에 출시되었다. 코인이 빠른 속도로 덱스스크리너와 크립토닷컴 유행 코인 리스트 정상에 오른 것으로부터 발빠른 투자자들이 최대한 이번 투자 기회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토큰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가격이 계속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머스크의 트위터 메시지는 이미 2,980만 명 이상이 보았으며 좋아요 수가 23만 1,000개 이상으로 노밈 토큰의 가파른 성장세에 계속 기여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