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코인플러그, '발명 우수기업' 선정…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 표창
상태바
코인플러그, '발명 우수기업' 선정…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 표창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15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8호 발명의날 기념식 표창(출처=코인플러그)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웹3 플랫폼 기술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발명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올해로 58회를 맞이한 발명의 날 기념식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범국민적인 발명 분위기 확산과 발명가의 사기양양을 통해 우수 발명 창출 및 활용을 촉진함으로써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코인플러그는 웹3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탈중앙화 신원인증, 지급 결제, 콘텐츠 유통, 저작 권 관리 및 위변조 방지 등을 통한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기반의 DID, NFT, Defi, 메인넷 등 다양한 분야의 특허를 보유 하고 있으며 그 수가 330여개에 달한다. 이러한 블록체인 관련 특허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허청으로부터 글로벌 IP 스타기업, 직무발명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고 또한 소프트웨어 대상, GS1 등급 인증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웹3 블록체인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코인플러그의 디지털사원증 “메타패스”가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되었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웹3 기업으로 다양한 플래폼과 고객 경험을 위해 만든 블록체인 기술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과 웹3 시대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