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美법원, SEC의 '힌만 문서 봉인' 신청 거부… 커뮤니티 "리플의 승리"
상태바
美법원, SEC의 '힌만 문서 봉인' 신청 거부… 커뮤니티 "리플의 승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5.17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논란이 되고 있는 힌만(Hinman) 문서를 봉인해 달라는 미국 증권 규제 당국의 요청이 거부되었다.

16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힌만 문서 봉인 요청이 거절당하면서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이를 리플(Ripple)과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승리로 여기고 있는 분위기다.

미국 지방법원의 애널리사 토레스(Analisa Torres) 판사는 해당 문서가 강력한 공개 추정 대상이 되는 '사법 문서'에 해당한다고 판결했다.

또한 "힌먼 연설문은 법원의 신청에 대한 판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토레스 판사는 또한 법원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내에서 '개방성과 솔직함'을 유지하기 위해 문서를 봉인해야 한다는 SEC의 주장을 거부한다고 말했다.

힌만 연설문은 기관의 입장, 결정 또는 정책과 관련이 없기 때문에 심의 절차 특권에 의해 보호되지 않는다는 판단이다.

이번 소식으로 리플의 XRP 가격은 17일(한국 시간) 오후 3시 35분 기준 암호화폐 시황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6.64% 급등한 0.4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