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애플 앱스토어서 P2E 블록체인 게임 '엑시 인피니티' 허용
상태바
애플 앱스토어서 P2E 블록체인 게임 '엑시 인피니티' 허용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5.18 1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애플(Apple)의 앱스토어에서 엑시 인피티니(Axie Infinity) 비디오 게임의 최신 버전 다운로드가 가능해졌다고 17일(현지 시각)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플레이 투 언(P2E) 암호화폐 게임 엑시 인피니티를 개발한 스카이마비스(Sky Mavis)는 게이머가 전투를 벌이면서 대체 불가능 토큰(NFT)을 수집 및 거래하거나 보상을 획득하는 블록체인 지원 액시 인피니티 비디오 게임의 최신 버전을 애플의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스카이 마비스는 지난해 최신 버전 '액시 인피니티: 오리진'을 출시했다.

회사는 우선 중남미와 동남아시아의 일부 국가에서만 앱스토어에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스카이 마비스의 공동 창립자 제프리 절린(Jeffrey Zirlin)은 "이번 제한적 출시를 통해 최종 글로벌 출시에 앞서 리텐션률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명에 따르면 애플 사용자가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국가는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페루, 멕시코, 베네수엘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이다. 

절린은 스카이 마비스가 애플과 약 1년간 '엑시 인피니티: 오리진'의 앱스토어 출시 승인을 받기 위해 협력해 왔다고 밝혔다. 애플은 그동안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용자가 NFT 토큰을 거래할 수 있도록 허용하려는 기업의 진입에 까다로웠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