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7 09:56 (월)

골든 게이트(GGX), 새로운 DeFi·크로스체인 dApps 위한 차세대 퍼블릭 테스트넷 론칭
상태바
골든 게이트(GGX), 새로운 DeFi·크로스체인 dApps 위한 차세대 퍼블릭 테스트넷 론칭
  • 편집팀
  • 승인 2023.05.18 14: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골든 게이트(GGX) 프로젝트가 지난 12일 싱가포르에서 테스트넷 론칭을 발표했다. 이번 론칭은 네이티브 크로스체인 구축에 관심 있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골든 게이트의 퍼블릭 테스트넷을 통해 개발자들은 핵심 인프라 위에서만 가능한 새로운 DeFi와 크로스체인 dApps을 개발할 수 있다. 골든 게이트는 기본 레이어 통신, ZK 프리컴파일, 그리고 임베디드 하이브리드 VM에 대한 포괄적인 보안을 혁신하여, Web3에서 DeFi 유동성 라우팅을 발전시키고 있다.

골든 게이트는 인터체인 인프라를 활용하여, Web3에서 체인 자산을 보호하면서 현재 고립된 인프라 랜드스케이프를 통합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통해, 골든 게이트를 사용하면 현재 시장에서 존재하는 취약하고 불안정한 크로스체인 인프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회피할 수 있다.

골든 게이트는 멀티파티 계산, 임베디드 하이브리드 VM 및 탈중앙화 오라클 기능을 활용하여, 개발자들이 멀티체인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크로스체인의 핵심적인 문제점을 해결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보다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인프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Matthew Doty, 골든 게이트의 CSO 및 공동 창업자는 "골든 게이트가 핵심적인 크로스체인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은 개발자들과 Web3 생태계에 매우 중요한 발전이다. 우리의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EVM에서 고유한 ZK 프리컴파일 기능을 제공하여 Novel DeFi에서 가스 비용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Matthew Doty는 2014년 이더리움 재단에서 최초의 두 명 연구원 중 하나로 입사했으며, 2015년에는 비탈릭 부테린과 함께 이더리움 마이닝 알고리즘을 공동 개발했다. 이후 2021년부터 시작된 골든 게이트 프로젝트는 현재 Novel DEXs 및 AMMs와 같은 넥스트 제너레이션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퍼블릭 테스트넷을 진행 중에 있다.

이를 위해 골든 게이트는 IBC, LayerZero 및 XCMP와 같은 다양한 프로토콜 메시징 표준을 제공하여 개발자의 결정 제약을 제거하고, 고립된 인프라 랜드스케이프를 통합하는 것이 목표다. 

이전에 팀은 레이어 1 블록체인, 미들웨어 및 DeFi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장한 경험이 있으며, 전통적인 기술, 학계 및 항공우주 산업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골든 게이트는 항공우주 및 칩 제조 산업에서의 전문 검증을 활용하여 포괄적인 보안 표준을 달성하고 있다. Matthew Doty, 골든 게이트의 CSO는 개발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골든 게이트의 기술을 활용할 것으로 기대하며, 특히 골든 게이트의 고유한 ZK 프리컴파일 기능을 통해 Novel DeFi에서 가스 비용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언급했다.

골든 게이트의 CEO 및 공동 창립자인 Viktor Ihnatiuk은 "우리의 미션은 현재의 크로스 체인에서 발생하는 상호 작용 장벽을 제거하기 위해 Web3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며, 멀티 체인 DeFi의 취약성을 해결하면서도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개발자들이 다음 세대의 Novel DeFi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궁극적인 목표는 Web3 생태계에서 크로스 체인 유동성을 통합하고 보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골든 게이트의 CEO Viktor Ihnatiuk와 CTO Yehor Butko는 최근 5년 동안 Boosty Labs에서 함께 일하며, 웹3 인프라 코딩과 엔지니어링 경험을 GGX에 가져왔다. 이들은 웹3 프로젝트에서 무엇이 효과적이고 무엇이 그렇지 않은지에 대한 실용적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Boosty Labs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블록체인 개발 업체 중 하나로, 150명의 엔지니어와 코더로 구성되어 있으며, Consensys, Storj, NEAR, Ledger, Pocket Network 등의 기업을 위해 개발 작업을 수행했다.

골든 게이트(GGX)의 퍼블릭 테스트넷에 접근하는 방법은 골든 게이트 디스코드에 가입하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