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엘뱅크 거래소, 악셀라(WAXL) 22일 상장
상태바
엘뱅크 거래소, 악셀라(WAXL) 22일 상장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5.19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인 엘뱅크 거래소(LBank Exchange)가 2023년 5월 22일 악셀라(WAXL, Axelar)를 상장한다. 엘뱅크 거래소의 모든 사용자는 2023년 5월 22일 오전 9시(세계표준시)에 WAXL/USDT 거래 쌍을 공식적으로 거래할 수 있다.

악셀라는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블록체인으로, 모든 블록체인 생태계, 애플리케이션, 자산, 사용자를 안전하게 연결하여 웹3.0 상호운용성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생태계를 연결하고 애플리케이션이 블록체인 간에 원활하게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기본 토큰인 WAXL은 2023년 5월 22일 오전 9시(세계표준시)에 엘뱅크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며, 글로벌 입지를 확대하고 미래 지향적인 목표 실현을 지원할 계획이다.

◆악셀라 소개
악셀라(WAXL)는 "웹3.0을 위한 안전한 크로스체인 통신"을 제공한다고 말하는 획기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탈중앙화 네트워크와 툴을 제공하여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개발자가 프로토콜 제품군, 도구 및 API를 통해 원활한 크로스체인 통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악셀라는 탈중앙화 네트워크, 프로토콜과 API로 구성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크로스체인 연결을 위한 게이트웨이 스마트 컨트랙트 세트 등 세 가지 핵심 구성 요소를 갖추고 있다.

탈중앙화된 검증자 네트워크를 통해 누구나 네트워크에 참여하거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앱 개발자는 메시지를 라우팅하고 지분 증명(PoS) 합의 메커니즘을 통해 네트워크 보안을 보장하는 비허가형 네트워크 상에서 간단한 API와 상호 작용할 수 있다.

◆WAXL 토큰 소개
WAXL은 악셀라 네트워크의 기본 토큰으로 거버넌스에 사용되며, 이를 통해 스테이커가 매개변수 변경이나 프로토콜 업그레이드와 같은 제안에 대해 거버넌스를 행사할 수 있다. WAXL은 검증자와 토큰 보유자들이 네트워크 트랜잭션 수수료를 지불하는 데도 사용되지만, 악셀라 네트워크 사용자는 토큰을 보유할 필요가 없다.

WAXL의 총 공급량은 10억 개(즉, 1,000,000,000개)이다. 2023년 5월 22일 9:00 UTC에 엘뱅크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며, 악셀라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는 그때 엘뱅크 거래소에서 쉽게 사고 팔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