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위메이드, UAE 글로벌 테크 허브 기관 Hub71과 파트너십
상태바
위메이드, UAE 글로벌 테크 허브 기관 Hub71과 파트너십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24 09: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위메이드)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UAE(아랍에미리트) 글로벌 테크 허브 기관 Hub71과 상호 협력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

Hub71은 2017년 설립된 글로벌 테크 및 스타트업 지원 기구다. 위메이드의 중동 지사 위믹스 메나(MENA) 소재지인 아부다비 글로벌마켓(ADGM) 내에 위치하며, UAE 국부펀드 무바달라의 전격적인 지원 하에 아부다비 경제 성장의 한 축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한다.

주 파트너로는 무바달라 펀드, ADGM,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DIO)이 있으며, 24개의 벤처 캐피탈과 함께 투자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올해 2월, Hub71은 웹 3에 초점을 맞춘 Hub71 + Digital Assets 프로그램을 출범, 20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펀드를 출시했다. 주요 파트너로는 바이낸스, 폴리곤, 알고랜드, 마스터카드, AWS등이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통해 Hub71 + Digital Assets 프로그램의 파트너로 참여한다. 위믹스와 위믹스 생태계 내 스타트업은 Hub71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패스트트랙 형태로 제공 받게 된다. 또한 Hub71 내 게임파이 및 디파이 테크 기업들은 위믹스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UAE는 올해 초 한국에 300억 달러 규모 투자를 약속하는 MOU를 체결한 바 있어, 한국 기업의 UAE 진출과 투자 유치에 더욱 힘이 실리고 있다.

위메이드는 국내외 여러 블록체인 기업 및 프로젝트들과 협업을 맺으며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MOU를 계기로 UAE를 비롯,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사업 활동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