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7 09:10 (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서울대서 블록체인 특강 진행
상태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서울대서 블록체인 특강 진행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25 13: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24일(수) 오후 서울대학교에서 블록체인(Blockchain), 웹3(Web3)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취업을 앞둔 학생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특강에는 서울대 재학생 150명이 참석했다. 장현국 대표는 약 27년 간 게임 업계에서 일하며 겪은 이야기들을 풀어내며,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적 혁신은 지금까지 제가 본 것 중에 가장 파괴력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주요 인터넷, 게임 회사들은 인터넷이 상업화되던 시점에 창업했는데, 마찬가지로 지금이 창업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꿈을 갖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일에 매진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위메이드에서 전개하고 있는 블록체인 사업 현황과 흥행 몰이 중인 신작 게임 <나이트 크로우>를 소개하며, 어떤 일이 생기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피력했다.

서울대 경영전략학회 이태민(경영 16) 군은 “스타트업 침체기 속에서 창업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장현국 대표님의 특강을 듣고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현국 대표는 학생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시간도 1시간 이상 가졌다. 신민우(경영17) 군은 “미래를 예측하고 그것을 실행할 때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장현국 대표는 “당장 내일을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정해진 미래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다"며, "오랜 기간 역량을 쌓으며 정해진 미래에 대비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고 답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