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제시아 플랫폼, GEC 재단 ESG 기업과 탄소중립 MOU 체결
상태바
제시아 플랫폼, GEC 재단 ESG 기업과 탄소중립 MOU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25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제시아플랫폼㈜는 25일 국내 주요 ESG경영과 탄소중립을 추구하는 많은 기업들과 MOU을 체결했다.

이번 ESG 경영기업들과의 MOU체결로 제시아체인과 제시아플랫폼을 통해 기업의 탄소중립을 위한 탄소상쇄권 구매 및 유통사업에 참여하여 기업들이 필요한 탄소상쇄권을 제시아플랫폼을 통해 구매하고 검증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MOU 대상기업은 탄소중립 노력기업으로 (주)상효원, (주)두산매거진 얼루어,나이스페이먼츠(주),(주)싸이월드제트,한라시멘트(주),아세아시멘트(주), 키움건설(주),한동건설(주),(주)다름플러스,(주)팜젠사이언스,KC코트렐(주),(주)한국루베,(주)이브릿지, 전인석유(주),(주)다원전자,(주)유엘피,(주)렘퍼스,(주)아이몰피엠지,(주)바로크가구,명주병원,(주)이지켐등과  MOU 체결을 하여 향후 제시아플랫폼이 서비스개시할 때 함께 탄소중립을 위해 제시아플랫폼을 이용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그리고 제시아체인 노드참여사로서 (주)넷믹스, ㈜하이브랩, (주)해시어스, (주)와이낫코퍼레이션 (쇼웨일) 등이 참여하기로 했다.

제시아플랫폼의 김빛나 대표는 “산자부 유일 탄소중립 사단법인 GEC 와 함께 탄소중립을 위한 기업들 모집하고, 앞으로 국내 탄소상쇄권시장의 유통모델을 제시하고 탄소상쇄권시장에서 국내기술로 선도할수 있는 사업적 인프라를 구축하는 첫발자국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제시아플랫폼은 탄소배출권, 탄소상쇄권 거래활성화를 위한 제시아체인을 개발하여 산림청과 여러 국내 기업과 탄소중립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 출시예정인 카본 몬스터앱을 통해 개인들도 자신의 탄소발자국을 지우기는 기부활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