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제시아 플랫폼, 제시아체인 테스넷 오픈 발표
상태바
제시아 플랫폼, 제시아체인 테스넷 오픈 발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25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제시아플랫폼㈜는 2021일 3월 15일 런칭한 제시아체인 테스넷에 대한 테스트 운영 결과를 발표했다.

제시아체인은 EVM 계열 레이어2 메인넷으로 3월 15일 론칭이후 web3, 메타마스크, remix 등을 통해 여러 테스트가 진행되었으며 국내외 여러 블록체인 기술기업들과 기술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해외 기술 기업으로부터 제시아체인의 탄소상쇄권 Voucher(FV, NFV), NFT 기술은 공동기술사용제안을 받고 본 계약을 준비 중일 만큼 아이디어와 기술 완성도도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시아체인은 탄소상쇄권 보유기업으로부터 탄소상쇄권 원부를 받아 발행사가 Voucher 형태로 탄소상쇄권이 발행되고 이를 유통사업자가 구입하여 조각화된 NFT를 발행하여 개인이나 기업이 자신들이 원하는 만큼의 탄소상쇄권을 구매·기부·투자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멀티 체인을 지원하여 어느 메인넷 체인이든 Voucher 을 기반으로 발행한 NFT 탄소상쇄권을 제시아체인에서도 구매, 기부, 투자가 가능하다.

특히 제시아체인의 공증자 개념의 체인 링크의 오퍼레이노드(OP)와 연결하여 체인링크의 검증과 제시아체인의 자체 공증을 함께 사용하여 보안과 멀티 블록체인에서의 탄소상쇄권 소유권, 거래내역 검증을 할 수 있게 한다.

제시아체인의 합의알고리즘은 POA 방식이지만 기존 POA 의 단점인 노드 참여자 추가 시 시스템 중지를 하지 않고 노드를 추가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하여 탄소중립 추구 기업들이 노드에 자유롭게 참여하여 생태계 확장을 지원할 수 있게 한다.

현재 제시아체인 노드 참여사로서 (주)넷믹스, ㈜하이브랩, (주)해시어스, (주)와이낫코퍼레이션(쇼웨일) 등이 참여하기로 했다.

7월 예정인 메인넷 일정이 발표되는대로 6월 말부터 노드 운영사업자도 모집할 예정이다.

제시아플랫폼 관리 시스템은 7월중 일반인들에게 오픈할 예정이며, 제시아체인에 대한 기술 자료는 제시아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기술 내용과 테스넷 접근 정보를 알 수 있다.

제시아플랫폼의 김지용 소장은 “작년 5월부터 글로벌 4개국 개발자들이 함께 개발한 제시아체인의기술력이 해외 기술 기업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함께 기술공유을 받고 싶다는 제안이 먼저들어와서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제시아플랫폼은 탄소배출권, 탄소상쇄권 거래 활성화를 위한 제시아체인을 개발하여 산림청과 여러 국내 기업과 탄소중립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 출시 예정인 카본 몬스터 앱을 통해 개인들도 자신의 탄소발자국을 지우기는 기부 활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