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밈코인 생존전 - 살아남아서 더욱 성장할 밈코인 BEST 4
상태바
밈코인 생존전 - 살아남아서 더욱 성장할 밈코인 BEST 4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5.26 13: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밈코인 전쟁이 시작됐다. 지난 한 달 동안 수많은 신규 밈코인이 등장해 폭발적 인기를 누렸으며, 그 중에서도 단연 최강자는 페페 코인(PEPE)이었다. PEPE의 가장 최근 시가 총액은 6억 7,000만 달러였으며 이번달 한 때 시가 총액이 18억 달러에 달하기도 당시 전세계 밈코인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밈코인 열풍은 곧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거래 수수료 폭증으로 이어졌다. 이더리움의 경우, 페페코인 같은 대부분의 밈코인이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이기 때문이다.

비트코인 기반의 BRC-20 토큰 표준이 등장하면서 비트코인 네트워크 기반의 밈코인 역시 크게 증가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두 네트워크의 거래 수수료가 눈에 띄게 감소했다.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비트코인 평균 거래 수수료는 가장 최근에 0.00014 BTC였으며 이는 5월 8일까지 0.0011 BTC 수준이었던 것에 비해 큰 폭의 하락이다. 이더리움의 가스 비용은 5월 5일 150 Gwei 수준에서 현재 54 Gwei까지 내려왔다. 이러한 현상은 밈코인 열기 역시 식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그리고 열풍이 사라지면서, 새로 개발된 대부분의 밈코인은 함께 사라질 확률이 높다. 아래에는 이러한 위기 속에서 살아남고 장기적으로 성장할 확률이 높은 밈코인 4개를 소개한다.

◆페페 코인 (PEPE)

신규 밈코인이 끊임없이 등장하면서 페페 코인이 오히려 오래된 코인 같아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페페 코인은 여전히 시가 총액이 6억 달러 중반을 유지하고 있으며 새로운 밈코인 물결의 중심에 서 있다.

전 세계적 인플루언서 앤드류 테이트의 지지 가능성이 거론되며 페페 코인은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 1일, 테이트는 다음에 뜰 “똥코인”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만약 앤드류 테이트가 페페 코인 열풍에 가담할 경우, 토큰은 다시 시총 10억 달러에 이르는 최고의 밈코인 대열에 합류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스폰지밥 (SPONGE)

스폰지밥 토큰 역시 최근 성장세가 두드러진 밈코인 중 하나였다. 토큰은 유니스왑 상장 가격 대비 85배 이상 치솟았다. 이후 상당히 후퇴하긴 했지만 여전히 상장 가격 대비 13배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다.

SPONGE 토큰은 코인의 영감이 된 인기 만화 캐릭터 스폰지밥 스퀘어팬츠의 인기 덕분에 다른 밈코인보다 수명이 길 것으로 예측한다. 

◆Ai도지 (AI)

Ai도지는 아직 거래소에 상장하지 않은 신규 밈코인으로, 밈코인일뿐 아니라 탄탄한 사용 사례까지 제공해 폭발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Ai도지는 인공지능 기반 밈 생성 도구를 제공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즉 사용자는 플랫폼의 생성형 AI 기술로 간편하게 밈을 만들고, 공공 게시판을 통해 커뮤니티와 밈을 공유할 수 있다.

투표를 통해 가장 인기 있는 밈으로 선정되는 경우 $AI 토큰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밈투언(meme-to-earn)’이라는 컨셉을 구현했다고 평가받기도 한다.

Ai도지는 네이티브 토큰 $AI의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압도적 판매 속도에 이미 모금액이 1,410만 달러를 넘어 곧 최대 목표 모금액인 1,490만 달러를 달성하여 매진될 것으로 보인다. 굉장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AI를 ICO 전에 구매하려면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코퓸(COPIUM)

코퓸 토큰은 지난 주말, 개발팀이 전체 토큰의 30%를 소각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 지난주 폭발적 랠리로 생명을 시작한 코퓸 토큰은 현재 $0.006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어 유니스왑 초기 상장 가격 대비 6배 높은 가격을 형성했다. 토큰 보유자 수는 이미 2,500명을 넘는다.

코퓸 토큰에 투자자가 몰리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로 프로젝트의 독특한 토큰 및 NFT 에어드랍 대회가 있다. 해당 이벤트는 투자자로 하여금 최소 3주 동안 토큰을 장기 보유하도록 유도한다.

또 한 가지 매력은, 사전 판매 참가자들이 일시에 토큰을 덤핑할 수 없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이다. 사전 판매 토큰의 경우 10%만이 유니스왑 상장 시점에 언락되었으며, 나머지 토큰은 3주에 걸쳐 점진적으로 언락된다.

코퓸은 코인 ‘디젠’들이 투자 손실을 정신승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재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테마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다른 밈코인보다 오랫 동안 커뮤니티의 사랑을 받을 잠재력을 가졌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