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프리랜서 플랫폼 '디랜스', 유명 벤처 캐피털로부터 112만 달러 투자 유치
상태바
프리랜서 플랫폼 '디랜스', 유명 벤처 캐피털로부터 112만 달러 투자 유치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5.30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프리랜서를 위한 웹3 메타버스 플랫폼 디랜스(DeeLance)가 최근 유명 벤처캐피털 비트켓 벤처스(Bitgert Ventures)의 투자를 받는 데 성공했다. 비트켓은 “탈중앙화 생태계와 인프라, 앱 미래를 바꿀 잠재력을 가진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VC로 JulSwap, OKSE, carbon 등에 투자한 이력이 있다.

비트켓은 디랜스에 총 112만 달러(원화 14억 상당)를 투자하며 기존 웹3 중심 프리랜서 생태계를 파괴할 혁신적 블록체인 메타버스의 발전을 지원한다. 비트켓은 다양한 플랫폼에 참여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디랜스에 전문 지식과 네트워크, 신규 사업 기회 등을 지원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디랜스는 비트켓의 투자로 로드맵 실행 동력을 얻었을 뿐 아니라 추가 투자의 가능성도 한층 높아졌다. 또한 디랜스가 진행하고 있는 공개 사전 판매 역시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디랜스는 사전 판매를 시작한 지 한 달 조금 넘었으며 모금액이 이미 110만 달러를 넘었다. 곧 DLANCE 토큰 가격은 $0.033에서 $0.038로 인상될 예정이다. $DLANCE 상장 가격은 이미 확정되었으며 이에 따라 지금 투자하는 경우 명목상 66%의 상승률을 확보할 수 있다.

현재 개발팀은 10만 달러 상당의 토큰 기브어웨이도 진행하고 있으니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브어웨이는 총 4명의 우승자를 선정하며, 참여 요건도 소셜 미디어 활동 등 11개 과제 수행으로 어렵지 않다.
 

◆디랜스: 웹3 프리랜서/부업 플랫폼
디랜스는 7,610억 달러 규모의 채용 서비스 산업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근무 중심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디랜스는 안전한 계약 및 저렴한 수수료를 제안한다. 또한 프로젝트 작업 결과를 NFT로 발행하여 프리랜서에서 채용 담당자로 완전히 소유권을 이전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안해 프리랜서와 채용 담당자 양측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플랫폼 내부 결제도 가상화폐로 이루어지며 에스크로, 스마트 계약에 의해 철저하게 관리되어 신속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디랜스의 인기 급증: 레딧 반응 뜨거워
디랜스의 비전이 널리 알려지며 인기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레딧에는 최근 CryptoMoonShots가 디랜스 관련 글을 올렸으며 24시간 동안 200개 넘는 댓글이 달리는 등 투자자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디랜스의 트위터 계정은 2만 8,000명, 텔레그램과 디스코드 채널은 각각 1만 3,000명 및 4,000명 이상이 활동하고 있다.

◆디랜스의 마케팅: 언론 노출 극대화, 질의응답 세션
디랜스는 공격적 마케팅 전략을 적용한 결과 빠르게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디랜스는 크립토뉴스닷컴, 테코피디아, 애널리틱스 인사이트 등의  언론 메체를 비롯해 코인텔레그래프, 비즈니스 인사이더, 야후 파이낸스에서 꾸준히 노출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개발팀은 BSC news, Binance Live, Whale Coin Talk 등과 질의응답 세션도 진행하며 투자자 및 트레이더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요약하면, 디랜스는 크몽과 같은 기존의 프리랜서 플랫폼을 웹3 세계로 끌고 오기 위해 메타버스를 개발하고 있는 가상화폐 플랫폼이다. 디랜스는 솔리드프루프 및 코인설트의 감사를 완료했으며 개발팀의 KYC도 완료되었다. 디랜스는 코인마켓캡에서 프리ICO 상장을 확보하기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