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윤리특위 자문위, 오늘 김남국 코인 논란 첫 회의… 이달 말까지 활동
상태바
윤리특위 자문위, 오늘 김남국 코인 논란 첫 회의… 이달 말까지 활동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6.08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지난 5월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사무실에서 나오고 있다. (공동취재) 2023.5.31/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사진=뉴스1)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지난 5월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사무실에서 나오고 있다. (공동취재) 2023.5.31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뉴스1에 따르면 거액의 암호화폐 투기 논란이 불거진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징계 여부를 논의할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8일 첫 회의를 개최한다.

정치권에 따르면 이날 자문위는 국회에서 '김 의원 징계안'에 대해 첫 회의를 연다. 자문위는 이번 회의에서 징계안에 대한 향후 절차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리특위 운영 등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자문위는 1개월 이내 범위에서 의견 제출 기간을 정한다. 단, 자문위 요청 시 윤리특위 위원장이 간사와 협의해 1개월 내 범위에서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자문위의 의견 제출 기한은 최장 60일까지 가능하다.

여야는 지난달 30일 전체회의에서 자문위 활동 기한을 한 달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자문위는 오는 29일까지 활동한다.

자문위는 이날 추가 인력 투입 여부도 논의한다. 자문위는 위원장을 포함해 8명으로 구성되는데, 김 의원을 둘러싼 의혹의 경우 전문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관련 전문가가 참여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논란 발생 후 잠행하던 김 의원은 최근 윤리특위에서 출석과 소명을 요구할 경우, 임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그는 지난달 31일 윤리특위나 자문위에 출석하는지를 묻는 취재진 질문에 "그렇다"며 "윤리특위에서 결정한 절차에 따라 성실하게 소명하겠다"고 답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