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한국 국회의원들, 암호 화폐를 규제하고 ICO를 합법화하도록 독촉
상태바
한국 국회의원들, 암호 화폐를 규제하고 ICO를 합법화하도록 독촉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12 15: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 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 시장 중 하나인 한국의 국회의원들은 급성장하는 분야에 대한 법규를 제정하기 위해 법안 초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

코리아 타임스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다양한 정치적 스펙트럼을 가진 많은 국회의원들이 현행 ICO 금지를 해제하도록 이끌 수 있는 있는 암호 화폐 규정들을 신속하게 처리하려고 하고 있다. 이번 초안은 암호 화폐의 법적 지위와 암호 화폐 거래에 관한 규제 지침을 다루기 위해?7 월 13 일부터 16 일까지 임시 국회 동안에 제출될 것이다.

특히, 이 보고서는 제출된 규제 초안이 규제에 대한 논의와 법안을 법으로 바꾸는 그 후속하는 입법 과정을 촉발하는 데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주장한다.

▲(사진출처: 크립토 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여당인 민주당 박용진 의원은 제1일 야당인 자유한국당의 정태옥 의원과 소수 여당인 바른미래당의 정병국 의원과 함께 규제를 추진하는 가장 두드러진 정치인들일 것이다.

?

이전에 CCN이 2017 년 7 월 보도한 바와 같이, 박 의원은 작년의 가격 급등을 17 세기 유럽의 튤립 파동과 비교 했음에도 불구하고 암호 화폐에 대한 규제 틀을 구축하기 위하여 적어도 세 가지 새로운 법안을 제안했다.

여당 의원인 홍의락 의원은 또한 당국이 작년 9 월 근본적인 새로운 형태의 기금 모금을 금지한 이후 ICO 합법화를 두드러지게 추진하고 있다.

또한 야당인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은 7 월 19 일 주목할만한 보안 침해 및 한국 거래소에서의 절도 사건 발생 1년 후 국내 암호 화폐 거래소들의 보안 체제에 관한 정책 토론을 개최 할 예정이다. 지난 달 국내 거래소인 코인레일 (Coinrail)은 암호 화폐 도난에서 400억원 (3700만 달러)의 해킹 피해자가 됐다. 1 주일 조금 더 후에, 서울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섬은 다른 해킹으로 인한 암호 화폐 3 천만 달러를 잃은 후에 거래를 일시 중단했다.

제안된 규제 초안은 회원 국가들 사이에서 암호 화폐 부문에 대한 통일적 규제 체제를 제정하기 위하여 G20 국가들이 이전에 설정한 데드라인과 일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