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5 11:26 (화)

日레이저 디지털, 아부다비서 디지털자산 관련 서비스 운영 승인
상태바
日레이저 디지털, 아부다비서 디지털자산 관련 서비스 운영 승인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9.27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아랍에미리트의 국제 금융센터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bu Dhabi Global Market, ADGM)이 레이저 디지털(Laser Digital)에 디지털 자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승인을 내렸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6일(현지 시각) ADGM은 일본 노무라 은행의 디지털 자산 부문인 레이저 디지털에 디지털 자산과 전통 자산 모두에 브로커-딜러 서비스와 자산/펀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원칙적 승인을 내렸다고 발표했다.

레이저 디지털은 현재 승인에 명시된 조건을 충족한 후 완전한 금융 서비스 허가를 받아 운영할 수 있다. 이러한 조건은 명시되지 않았다.

ADGM은 아랍에미리트(UAE)의 수도 아부다비 내에 있는 국제 금융 자유 구역이다. 두 개의 섬에 걸쳐 약 15평방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며 등록 당국, 규제 당국, 관습법을 적용하는 법원이 있다.

보도에 따르면 아부다비에서의 예비 승인은 레이저 디지털이 두바이의 가상자산 규제 당국(VARA)으로부터 운영 라이선스를 받은 지 한 달여 만에 이뤄진 것이다. 레이저 디지털은 또한 8월에 비트코인 채택 펀드를 출시했다. 이 회사는 2022년 9월에 설립되었다.

한편 바이낸스(Binance)는 2022년 4월 ADGM에서 운영할 수 있는 원칙적 승인을 받았고 11월에는 금융 서비스 허가를 받았다. 크라켄(Kraken) 또한 2022년에 ADGM에서 운영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 올해 ADGM은 아랍에미리트에 본사를 둔 M2와 바레인에 본사를 둔 레인(Rain)이라는 두 개의 소규모 가상자산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