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이예원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3시즌 최종 챔피언십 대회인 '위믹스 챔피언십 2023'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올 시즌 최고의 왕좌에 올랐다.
이예원은 19일 부산시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 ‘위믹스 챔피언십 2023’ DAY2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이글 1개, 버디 5개, 더블보기 1개를 묶어 5언더파 67타를 기록해 우승을 차지했다.
이예원은 전날 펼쳐진 DAY1 싱글 매치플레이에서 한진선을 경기 상대로 골라, 승리를 거두며 파이널 A그룹으로 진출했다. DAY2 스트로크 플레이에서는 2위 노승희를 1타 차로 따돌리며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이예원은 올 시즌을 최고의 한 해를 기록했다. KLPGA 정규투어 국내 개막전에서의 우승을 포함하여 시즌 3승, 위메이드 대상 1위, 상금 랭킹 1위를 휩쓸었고, 마지막 최종 챔피언십 대회에서까지 우승을 차지하며 올 시즌 최고의 선수임을 증명했다.
이예원은 새로운 경기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 대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여유로움을 보였고, “시즌 마지막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 올해 내 자신에게 90점 정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의 총 상금은 100만 위믹스 규모로, 이는 금일 시세 기준으로 약 26억 원에 달해 올 시즌 최종 챔피언십 대회다운 역대급 상금 규모를 자랑한다. 우승 상금은 25만 위믹스로 약 6억원에 달한다.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골프 대회인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은 KLPGA투어 2023시즌의 피날레를 장식할 마지막 챔피언십 대회로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24명의 선수들 이 참가하여 왕중왕을 결정하는 대회로 선수 상금뿐만 아니라 입장권, 갤러리 경품까지 곳곳에 NFT 기술을 접목하여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골프 대회의 탄생을 알려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