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중국 소매 대기업 JD.com, 오픈 블록 체인 플랫폼 출시
상태바
중국 소매 대기업 JD.com, 오픈 블록 체인 플랫폼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28 16: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 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중국 최대 소매 업체이자 전자 상거래 업체인 JD.com은 고객들이 운영의 투명성, 효율성, 보안을 향상시키도록 그들 자신들의 블록체인 솔루션을 가지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개방형 블록 체인 플랫폼을 배치하였다고 자신의 회사 블로그에 발표했다.

JD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은 그 회사의 서비스형 소매업을 확장하고 고객들이 사적인 클라우드와 공적인 기업 클라우드 둘 모두에서 스마트 계약을 체결 할 수 있게 허용한다.

이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은 제품 이동, 자산 평가, 디지털 저작권 및 신뢰성 인증 추적을 간소화 할 수 있다.?이 회사는 사용자가 앱을 사용자 정의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앱 스토어에서 제공되는 것들의 그 품질 관리를 감독한다.

이용 가능한 수많은 제품들

이 플랫폼은 JD.com의 내부 개발 팀뿐만 아니라 독립적인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가 개발한 수 많은 블록체인 기본 레이어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앱 스토어를 포함한다.

이 플랫폼은 자신의 힘으로 블록 체인 솔루션을 개발할 역량이 없는 기업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이다.

중국 태평양 보험 회사(CPIC)는 개방형 블록 체인 플랫폼을 사용하는 최초의 JD.com 파트너가 되었다. 이 보험 회사는 각 송장 문서에 고유한 블록 체인 ID를 적용하여, 그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그 회계 과정을 간소화하며 이를 통해 전자 송장의 보안 관리를 강화한다.

CPIC의 부사장이자 최고 재무 책임자인 얀홍 판(Yanhong Pan)씨는 이 전자 송장 시스템이 회사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 시켰다고 말했다.

JDcom의 빅 데이터와 스마트 공급 망을 감독하는 지안 페이(Jian Pei)는 개방형 플랫폼이 처음에는 소비자가 더 잘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회사 자체 운영을 원할하게 하기 위해 개발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다음을 읽어 보라: Chinese e-commerce giant JD launches blockchain accelerator

블록 체인 혁신 계속되다

올해 초 JD.com은 블록체인과 인공 지능 가속기인 AI Catapult를 출시했고, 중국에서뿐만 아니라 실리콘 밸리 연구소에서도 AI 앱을 개발했다.

AI Catapult은 중국 핀테크 제공 업체인 Bankorous, 호주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회사인 CanYa,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블록 체인을 장착한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인 Bluezelle, 런던에 기반을 둔 블록 체인 기반 ID 플랫폼 및 결제 플랫폼인 Nuggets, 블록 체인 기반 제품 검증 프로토콜인 Devery와 같은 회사들을 이미 포함한다.

작년에 JD.com은 고객들이 자신들이 구입하는 제품과 식품 품목의 개발 과정을 추적 할 수 있도록 블록 체인 플랫폼을 도입했다. 이 계획은 11,000개 이상의 재고 보유 물품들과 400개의 상품들에 대해 블록 체인 기반 추적을 전개했다.

또한 JD.com은 기업 자원 계획 수립과 같은 사업상의 사용을 위하여 블록 체인을 적용하는 방법을 시험하기 위해 인증 기관들과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와 협력할 것이다.

?

#JD.com #인공지능가속기 #블록체인 #스마트 계약 #핀테크 #AI Catapult #결제 플랫폼 #빅데이터

?

이정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