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21:47 (금)

잭 도시, '분산형 소셜미디어 플랫폼' 블루스카이 이사회 퇴임
상태바
잭 도시, '분산형 소셜미디어 플랫폼' 블루스카이 이사회 퇴임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5.07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스카이가 트위터 공동 창립자 잭 도시가 이사회에서 퇴임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트위터(X) 공동 창립자인 잭 도시(Jack Dorsey)가 2019년에 트위터 CEO 당시 자금을 지원한 분산형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블루스카이(Bluesky)의 이사회에서 물러났다.

6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지난 5일 블루스카이는 프로젝트 시작과 자금 조달에 도움을 준 도시에 감사를 표하며 "도시의 퇴임을 확인하고, 새로운 이사회 멤버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도시는 엑스(X)의 한 유저로부터 받은 여전히 블루스카이 이사회에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간결하게 "아니오"라고 답했다. 블루스카이와 도시 모두 그가 왜 이사회를 떠나기로 결정했는지에 대한 이유는 설명하지 않았다. 

한편 도시는 트위터의 CEO였을 때인 2019년 말에 블루스카이를 발표하며 "회사가 최대 다섯 명의 오픈 소스 아키텍트,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로 구성된 작은 독립 팀에 자금을 지원하여 소셜 미디어에 대한 개방형 및 분산형 표준을 개발하고 있다"고 게시했다.

블루스카이는 2023년 3월에 베타 버전을 출시했으며, 2024년 2월 7일에 모든 이에게 개방되었다. 현재 약 56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자체 통계에서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