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5 17:12 (목)

XPLA, 웹3 콘텐츠 기업 ‘비트블루’ 파트너십… 디지털 생태계 확장
상태바
XPLA, 웹3 콘텐츠 기업 ‘비트블루’ 파트너십… 디지털 생태계 확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4.05.13 0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XPLA)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웹3 콘텐츠 스타트업 ‘비트블루(bitBLUE, 대표 주상식)’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비트블루는 버추얼 셀럽과 팬덤이 동반성장하는 플랫폼 ‘알트타운(Alt.town)’을 서비스하고 있다. 전통적인 팬덤 관계와 달리, 좋아하는 캐릭터에 투자하면 팬들도 기여 보상을 얻는다. 최근 베타 테스트에는 숲튽훈, 오바, 도쥬, 사공이호 등 유명 가상 캐릭터들이 참여했다. 비트블루는 NFT 솔루션 개발 경험을 비롯한 콘텐츠 블록체인 역량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XPLA는 이번 협업으로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서의 입지를 다진다. 비트블루가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다져온 오랜 노하우, 오리지널 IP, NFT 기술력 등을 활용해 신규 웹3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XPLA 생태계 내에 다양한 웹3 문화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협업은 콘텐츠 사업 분야 진출을 위한 디딤돌”이라며 “글로벌에 걸맞은 웹3 콘텐츠를 선보여 창작자와 팬덤 모두가 즐거운 사업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주상식 비트블루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웹3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며 “XPLA와 함께 웹3 생태계에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XPLA는 구글 클라우드, 레이어제로, 구미, 애니모카브랜즈, YGG, 블록데몬, 코스모스테이션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온보딩했으며, EA, 징가 등 대형 개발사 출신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제작하고 있는 ‘매드월드’를 단독 온보딩할 예정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