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21:47 (금)

스마트 머니 유입되며 130만 달러 돌파한 솔라나 밈코인 '실라나’
상태바
스마트 머니 유입되며 130만 달러 돌파한 솔라나 밈코인 '실라나’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5.17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솔라나가 다시 200달러를 향한 전진을 재개하면서 실라나(Sealana) 같은 사전 판매 코인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하는 투자자가 많다. 

실라나는 현재 진행 중인 프리세일에서 130만 달러를 모금했다. 솔라나 밈코인 열풍은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으며 여전히 투자자들은 차기 대세 솔라나 밈코인을 찾고 있다.  

실라나 네이티브 토큰 $SEAL은 $0.022라는 고정된 가격에 판매되며, SOL, ETH, USDT, USDC 혹은 신용 카드로 구매할 수 있다. 

$WIF부터 신규 밈코인 $MANEKI까지 솔라나 밈코인이 밈코인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레이어 1 솔라나 체인은 초창기에 부족했던 안정성을 어느 정도 확보했으며 빠르고 저렴한 거래는 이더리움을 경쟁에서 몰아내고 있다.

3월 12일 이후 솔라나는 계속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모두 능가한 성장 추세를 보여주었으며 아래 그림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실라나 코인의 선조 격인 프로젝트로 슬러프(SLERF)와 슬로사나(SLOTH)를 들 수 있다. 슬로사나의 경우 최근까지 진행했던 ICO에서 1,500만 달러를 모금했다.

$SLOTH는 DEX 라디움과 CEX 폴로닉스, XT.com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번주 중으로 10대 거래소 상장 계획이 발표될 예정이다. $SLOTH는 사상 최고가 $0.056를 기록했다. 

슬로사나의 꾸준한 가격 상승은 독창적인 토큰 소각 메커니즘이 크게 기여했다. 슬로사나는 시세가 $0.01 오를 때마다 100만 달러 상당의 토큰이 소각된다. 

$SLOTH와 $SEAL 프로젝트의 유사성은 같은 개발팀이 참여했을지도 모른다는 소문까지 양성했다. $SLOTH는 최근 시총 1억 달러를 달성했으며 $SEAL 투자자들도 이러한 성과를 눈여겨 보고 있다. 

◆새로운 솔라나 밈코인 시대, 실라나도 각광받아
밈코인은 여전히 가상화폐 시장의 주요 분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는 실라나 지지자에게 호재가 된다. 

SLOTH는 전일 대비 33% 올라 $0.04670에 거래되고 있으며 $CWIF는 12% 오른 $0.0000007656에 거래되고 있다. $BOME은 2.25% 하락한 $0.01124에 거래되고 있다. 사전 판매 투자자에게 할당된 공급량을 실수로 소각해버리며 유명세를 탄 $SLERF는 어제보다 4.41% 내린 $0.2891 근처에 있다. 

상대적으로 오래되었으며 솔라나 밈코인의 성공 시대를 연 봉크(BONK)는 3.92% 하락해 $0.00002388에 거래되고 있다. 

베이스 체인으로 넘어가 $SHIBA는 전일 대비 47.50% 오른 $0.00218에 거래되고 있다. $BONE은 4.0% 하락한 $0.611에 거래되고 있으며 출시된 지 4개월 된 솔라나 밈코인 $PONKE는 14% 내린 $0.2175 근처에 있다.

프리세일 전문가 제이콥 크립토 버리는 실라나가 크게 성장할 잠재력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또한 한국 유명 코인 유튜버들 또한 실라나를 소개한 적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할 수 있다.
 

비트코인닷컴, 크립토포테이토, 이코노믹 타임스, 크립토뉴스 등의 암호화폐 매체도 실라나를 소개하면서 실라나 사전 판매가 빠르게 성장하는 중이다. 

◆빠르게 성장 중인 솔라나, 실라나 투자자에게 ‘호재’
솔라나의 1분기 성과를 보면 실라나의 미래에 더욱 확신을 갖게 될지도 모른다.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솔라나의 평균 DEX 거래량은 전년 동기대비 319% 증가해 15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 수치는 솔라나가 개인 투자자 특히나 밈코인 트레이더들에게 주요 체인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증거가 된다. 

메사리에 따르면 솔라나에서 개발된 프로젝트는 2024년 1분기에 총 8,920만 달러를 모금했다. 이는 2023년 전체에 걸쳐 모금된 금액보다 250만 달러 많다. 

솔라나의 기술을 살펴보면, 최근 익스텐션 기술을 출시해 솔라나 토큰의 유연함과 활용도가 강화되었다. 팍소스 같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들은 익스텐션 기술에 관해 긍정적으로 반응했다.  

전체 솔라나 생태계도 확장하고 있다. 안자(Anza)라고 불리는 새로운 개발자 팀과 콜로시움(Colosseum)의 설립 모두 솔라나의 성장과 채택을 장려하고 있다. 솔라나가 거의 일 년 만에 정전을 겪는 등 아직은 해결해나가야 할 문제가 남아있지만, 솔라나 생태계의 성장 모멘텀은 건재하다. 

솔라나 체인의 사용량이 급증했음에도 불구하고 네트워크가 원활하게 처리했다는 사실은 솔라나의 체인이 안정성을 확보해 상업적 전성기를 누릴 준비를 마치고 있다는 증거가 된다. 
 


◆실라나와 도지버스, 솔라나 밈코인의 미래 개척
실라나는 단순한 밈코인으로 다른 유틸리티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실라나가 얻은 인기는 거래량 높은 토큰의 거래도 충분히 감당할 만큼 솔라나 네트워크가 성숙했다는 사실을 암시한다.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또 하나의 SOL 밈코인으로 도지버스가 있다. 도지버스는 6개의 체인을 제공해 밈코인 시장에서 전례없는 상호운용성을 제안한다. 

도지버스는 1,500만 달러를 짧은 기간 안에 모금하며 하드캡을 달성했다. 다음주 중으로 거래소 상장 계획이 발표될 가능성이 크며 아직은 $0.0003에 $DOGEVERSE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실라나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나 X(트위터) 계정, 텔레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라나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